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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자인디게임개발(모바일RTS)

작성자
GL_36403***
작성일
2022-01-15
작업툴
기타
조회수
92
좋아요 수
0

독자인디게임개발(모바일RTS)

작품소개
관련업계 취업을 위한 포트폴리오로서
이전부터 생각해 온 게임의 기본적인 뼈대를 만들어
체험 플레이가 가능한 데모 버전을 빠른 시일안에 완성할 계획입니다.

해당 게임은 슈퍼셀 사 `클래시 로얄` 의 기본 형식에서
`유닛` 을 `영웅` 으로 대체한 것으로,

코스트를 소모하여 자신이 육성한 영웅을 전장에 배치할 수 있고,
추가 코스트 소모로 액티브 스킬을 사용 가능합니다.
(넥슨의 카운터사이드와도 유사한 점이 있을 것 같습니다.)

중요한 전략적 요소는 각 배치한 영웅의 퇴각을 자유롭게 지시할 수 있다는 것으로
(귀환 성공 시 체력이 서서히 회복됩니다.)
이를 통해 개별 유닛을 마이크로컨트롤하는
유명한 RTS 게임 `스타크래프트` 의 재미 역시 최대한 가져오고자 하였습니다.

무척 유명한 게임으로 예시를 들자면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각각의 챔피언 모두를 직접 라인에 배치하며
전진, 퇴각, 스킬 사용 타이밍을 정해줌으로서
게임을 승리로 이끄는 감독, 지휘자의 느낌 역시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영웅의 배치 이외에도 자원 생성소, 방어 건물, 유닛 생성 건물의 건설이 가능하며
검증된 재미, 간단하고 직관적인 룰만을 성공한 IP들에서 취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빠져들 수 있는 모바일 RTS 게임을 기획하고자 하였습니다.

멀티플레이 배틀에서 최상의 재미를 느끼도록 구상하고 있으나
서브컬쳐 캐릭터 게임으로서 영웅의 육성이 주된 요소인 만큼
PVE 모드로 개발할 여지 역시 충분하며 다양한 게임 모드로서 즐거움을 선보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어떠한 느낌인지 시연 플레이가 가능할 때까지
일정이 바쁜 와중에도 틈틈이 개발하고 있으며
1~2월 중에 완료될 것 같습니다.

GL_36403*** 님의 이미지 포트폴리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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