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테라`여름맞이대규모업데이트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3-07-03


NHN한게임(부문대표 이은상)은 3일 MMORPG 테라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테라의 무료화 이후 첫 대규모 업데이트로 신규 인던과 만레벨 콘텐츠 확대, 아이템 보상률 증가를 핵심으로 한다.

신규인던으로는 ‘마법사의 요새’, ‘고대의 지하수로’, ‘붉은 해적단의 함정’, ‘거인의 숲’과 같은 대형 인던 4종이 새롭게 추가된다.

이 중 최상급 메인 던전인 ‘마법사의 요새’는 테라 최초의 10인 레이드 인던으로 파티의 효율적인 분배와역할 분담, 퍼즐 요소가 가미된 것이 특징이다. 상급과 하급의난이도가 존재하며, 기존 ‘켈사이크의 성소’에 비해 공격대원들이 각자 역할을 분담하게 해, 협동 요소를 강화했다.

또 클래스 구분 없이 3인파티로 진행 가능한 ‘고대의 지하수로’는 탱커와 힐러 부족으로 파티 매칭이 힘들었던 기존 단점들을 보완한 것이 특징이다. 파티 조합에 따라 공략 느낌도 달라지며, 보다 캐주얼하게 인던 플레이를즐길 수 있다.

라이트 유저를 위한 ‘붉은 해적단의 함정’도 있다. 파티 구성은 이전과 마찬가지로 5인이지만 기존 인던들에 비해 난이도가 대폭 낮고, 몬스터의 행동만유심히 관찰하면 비교적 쉽게 인던 공략이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거인의 숲’은 7인의 공격대원이 모여 공략하는 디펜스 방식의 새로운 타입의 인던이다. 성벽을향해 진격하는 돌거인에 맞서 성벽이 부서지기 전에 쓰러트려야만 더 많은 보상이 주어진다.

이외에도 아도니스, 아프로테와같은 신규 장비의 획득 경로가 다양화되고, 보다 많은 인원이 파티에 참여할수록 보상률이 높아지는 파티인센티브 시스템도 새롭게 적용됐다.

김낙형 블루홀스튜디오 한일라이브팀장은 이번 업데이트에서 선보이는 4개의 신규 인던을 비롯해 새로운 의상과 축제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갖추는데 주안점을 뒀다고 말했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nennenew@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