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진흥원20일`문화기술포럼2014`개최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4-05-08

width=250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홍상표)은 오는 20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3층 E홀 5, 6호에서 문화기술 포럼 2014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 행사는 음악, 뮤지컬, 영화, 게임, 애니메이션 등 콘텐츠 제작에 활용되는 문화기술(Culture Technology)의 세계적 변화와 흐름을 읽어내고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자리로 마련될 예정이다.

포럼의 기조연설은 폴 키에브(Paul Kieve)가 담당한다. 그는 마술가이자 발광다이오드(LED)를 활용한 최첨단 무대기술을 적용해 뮤지컬 고스트를 매직컬(Magic+Musical)로 탄생시킨 무대감독이다.

폴 키에브는는 콘텐츠 표현 메커니즘의 다변화와 기술의 역할을 주제로 2012년 자신에게 뉴욕드라마데스크어워드(New York Drama Desk Awards)를 안겨준 고스트의 문화기술을 비롯해 영화 해리포터와 아즈카반의 죄수에 적용한 마술효과 및 최근 미국 TV 드라마에 채용한 비주얼 특수효과를 소개할 예정이다.

오후 1시부터 진행되는 CT + Art & Life 세션에서는 애니메이션 하늘에서 음식이 내린다면을 비롯해 영화 지.아이.조 -더 라이즈 오브 코브라, 왓치맨 등의 그래픽 효과를 담당한 월트디즈니(Walt Disney) 유재현 아티스트가 헐리우드 영화 와 애니메이션 제작 기술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발표한다.

뒤이어 뮤지컬 투란도트의 공연무대 메커니즘 서울대학교 디지털클로딩센터의 D.C Suite 5.0 사례를 통해 본 새로운 의류산업 패러다임 전자 국악기를 비롯한 국악의 스마트화 등 장르별 다양한 최신 문화기술 현황과 제작사례를 공유하고, 문화기술 활용 사례를 통한 콘텐츠산업 현황과 전망에 관한 토크쇼가 진행된다.

중소기업의 문화기술 사업화를 촉진하기 위한 CT + Business 세션도 마련됐다. 이 자리에는 국내 애니메이션으로는 처음으로 미국 3400여개 스크린에서 개봉된 애니메이션 넛잡의 김한철 레드로버 부사장이 미국에서의 유통과 캐나다와의 합작 과정에 대한 이야기를 풀 에정이다.

아이작 베르트란 구글크리에이티브랩 소속 디자이너는 인터랙션 문화기술을 바탕으로 인텔, 레고 등 세계 다국적기업과 함께한 프로젝트에 대해 발표한다.

홍상표 한국콘텐츠진흥원장은 이번 포럼은 국내외 문화기술(CT)의 현주소를 짚어보고 지속 가능한 한류 3.0시대를 열기 위한 문화기술의 발전방향을 조망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더게임스 서삼광 기자 seosk@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