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블리자드, 8월 독일서 열리는 `게임스컴` 참가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8-05-16

class=float-left

블리자드가 8월 독일 쾰른에서 개최하는 게임쇼 '게임스컴 2018에&참가한다.&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16일 독일어 뉴스 페이지를 통해 8월 21일부터 25일까지 닷새간 열리는 '게임스컴'에&부스를 마련하고&작품시연과 업데이트 정보 등을 공개할 것이라고&밝혔다.

특히 게임쇼 일정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새 확장팩 '격전의 아제로스' 출시 직후라는 점에서 'WOW' 관련 시연부스가 대거 마련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

'게임스컴'의 경우&유저가 직접 플레이 할 수 있는 시연존을 중심으로 운영되는 게임쇼이기 때문이다.

하지만&일각에선 '게임스컴' 행사를 통해 새로운 업데이트가 공개되지 않겠냐는 분석도 나오고&있다. 특히 '디아블로3' 등의&경우 작년 6월 캐릭터 팩인 '강령술사의 귀환' 외에는 이렇다 할 콘텐츠 업데이트가 없었기 때문이다.

실제로 '디아블로' 시리즈는 지난 2016년 시리즈 20주년 기념 이후 지속적으로 새로운 확장팩이나 후속작에 대한 루머가 나온&바 있다. 여기에 유럽 지역의 경우 다른 시리즈보다도 '디아블로'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는 점 역시 게임스컴에서의 새 콘텐츠 발표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

이에 대해 업계 한 관계자는 블리자드가 자체 행사인 '블리즈컨'을 이어오면서 게임쇼에서의 신작 발표 비중은 감소하고 있지만, 게임스컴이 유럽지역에서의 거의 유일한 대형 게임쇼라는 점에서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가능성도&있다면서 '디아블로' 시리즈의 경우 시즌 업데이트 외엔 큰 콘텐츠 추가가 없었기 때문에 더욱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블리자드는 '게임스컴' 참가&세부 내용은 확정되는 대로 공개할&것이라고 밝혔다.

[더게임스 김용석 기자 kr1222@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