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금주의쟁점] 엔씨 `블소`, 19일 `각성` 업데이트 공세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8-09-17

블레이드&소울
블레이드&소울

'블소' e스포츠 대회에 이어 '각성' 업데이트 공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19일 온라인게임 ’블레이드&소울‘에 대형 업데이트 ’각성‘을 선보일 예정. 앞서 진행한 글로벌 e스포츠 대회 ’블소 토너먼트 월드 챔피언십‘을 통해 고조된 분위기를 이어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직업별 특성을 강화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는 ’직업 각성‘을 공개할 예정. 이는 지난 5월 개발 로드맵을 통해 첫 공개된 이후 약 4개월 만에 추가되는 것.&

’블소‘는 최근 글로벌 e스포츠 대회가 진행됨에 따라 캐릭터 밸런스에 대한 관심이 높은 상황. 이번 각성 업데이트 이후 어떻게 변화될지 기대와 우려도 공존하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업데이트를 앞두고 시네마틱 영상 등을 선보였다. 또 이후 구월도 및 성장 콘텐츠에 대한 내용을 추가 공개할 예정이라는 점에서 유저들의 관심이 계속될 전망.

&

19일 엔비디아 '지포스미디어 브리핑' 개최

엔비디아가 19일 '엔비디아 지포스 미디어 브리핑' 행사를 갖고 신제품 'RTX 2080 Ti'에 대한 정보를 공개한다.

이 제품은 8월 엔비디아가 '게임스컴2018' 행사를 통해 공개한 제품으로 엔비디아의 신형 그래픽카드 칩셋 시리즈로 선보인바 있다. 특히 기존 GTX 시리즈에서 코드 네임까지 새롭게 변경했기 때문에 게이밍 성능 등에 대한 여러가지 추측이 난무한 상황.

여기에 엔비디아 역시 광원효과 표현에 대한 소개 외엔 게이밍 성능을 제한적으로 공개하면서 이번 정식 성능 공개에 관계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여러 유출 데이터가 나오긴 했지만 드라이버 등이 제대로 지원되지 않은 상태기 때문에 100% 성능 발휘가 된 성적표는 이날&행사를 통해 공개될 전망.

&

18일 '지스타 2018 기자간담회' 개최

지스타 사무국은 18일 서울 양재동 더케이호텔앤리조트에서 ‘지스타 2018 기자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스타 2018’ 행사 추진계획 및 참가사 현황 등이 안내될 예정이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해외 유명 게임업체의 참가 여부 공개가 가장 큰 관심을 끌 전망이다.

행사 추진 계획 및 참가사 현황들을 통해 앞서 이뤄진 해외 유명 게임쇼와의 비교가 불가피할 것으로 예측된다.

업계 관계자는 지난해 지스타의 경우 지진과 이로 인한 수능연기 등 악재가 있었다면서, 올해에는 큰 탈없이 무사히 치러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더게임스 이주환기자/김용석기자/강인석기자]

&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