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걸그룹 트와이스 게임, 日 론칭 임박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8-12-06

걸그룹 트와이스를 활용한 모바일게임이 일본에서 등장한다.

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JYP엔터테인먼트는 이달 중 걸그룹 트와이스가 주인공인 모바일게임 ‘트와이스 고! 고! 파이팅’을 일본 시장에 론칭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작품은 퍼즐을 풀며 이야기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구성됐다. 유저가 트와이스의 열 번째 동료가 된다는 설정으로, 가상의 왕국 ‘스타라이트’가 배경이 된다.

낮에는 연예인과 대학생으로 평범한 일상을 보내고 밤에는 적을 물리쳐 세계를 지킨다는 내용이 전개된다. 트와이스 멤버들의 다양한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게임 서비스를 맡은 10ANTZ는 앞서 아이돌 그룹 노기자카46를 활용한 ‘노기코이’를 선보이기도 했다. ‘노기코이’는 500만 다운로드를 넘어서는 성과를 거뒀다.

‘트와이스 고! 고! 파이팅’은 당초 목표로 한 사전 예약 신청자 20만명을 돌파하는 등 기대감이 빠르게 고조되고 있는 추세다. 그러나 향후 실제로 흥행세를 이어갈지는 지켜봐야 할 전망이다.

일각에선 업체들이 이번 트와이스를 비롯해 한류 아이돌을 활용한 해외 시장 개척 사례를 늘려갈 것이란 관측을 내놓고 있다. 앞서 넷마블이 방탄소년단(BTS)의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2000억원대 지분 투자를 통해 파트너십을 맺고&모바일게임 개발에 나서기도 했다.

그러나 우리 업체들의 성공 사례가&기존 온라인게임 판권(IP)의&모바일화에&편중된 상황이어서&새로운 시도에 따른 시행착오에 대한&우려도 나오고 있다. 반면 이 같은 엔터테인먼트와의 협업 및 접목 사례가 늘어가는 추세로, 예상 외의 큰 성과를 거둘 것이란 시각도 없지 않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ejohn@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