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라이엇, 내달 16일 ‘LoL’ 10주년 기념 행사 예정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9-09-18

공개된 리그오브레전드 신규 로고

라이엇게임즈는 18일 멀티플레이어 온라인 배틀 아레나(MOBA) 게임 ‘리그오브레전드(LoL)’의 10주년 앞두고 행사 및 콘텐츠 업데이트 계획을 공개했다.&특히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바뀐 10주년 기념 로고를&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

이 회사는 올해 LoL 서비스 10주년을 맞아 10월 16일 10주년 행사를 진행할&예정이다. 또 10주년 기념 개발 현황 업데이트로 프리시즌 변경사항과 전략적 팀 전투(TFT)모드의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도 공개하며,&지난 서비스 기간 기념할만한 순간을 돌아보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가질&계획이다.

이번 10주년 행사는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서 이뤄져 장소에 제약을 받지 않는 만큼 유저들의 관심이 집중될 전망이다. 행사 일정과 상세 내용에 대해서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이 작품은 50주 넘게 국내 PC방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스타크래프트에 이어 대표적인 e스포츠 장르로 평가받고 있다. 일일 최대 동시 접속자가 800만 명에 이르는 등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게임이다. 라이엇 측은 스팀 상위 10위권 내 게임 최대 동시 접속자 수를 모두 합해도 미치지 못하는 수치라며 전 세계를 아우르는 커뮤니티라고 평했다.&

특히&규모가 더욱 커지고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e스포츠 업계에서 리그오브레전드 인지도는 최상위로 평가받는다. 작년 ‘롤그컵’으로 불리는 최대 규모 국제 대회 ‘월드 챔피언십’ 시청자 수는 9960만 명을 기록한 바 있다. 올해 10월 개최되는 ‘2019 월드 챔피언십’ 역시 다양한 인기 팀들 출전이 이뤄진다. 이번 롤드컵은 페이커(이상혁) 선수가 소속된 SKT T1, 떠오르는 유럽 강팀 G2 등 주요 대결구도가 형성돼 있어 팬들의 이목이 쏠릴 전망이다.&

[더게임스 신태웅 기자 tw333@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