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소셜삼국 리부트’ 20일 만에 서비스 종료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9-10-18

’소셜삼국 리부트’

’소셜삼국 리부트’ 20일 만에 서비스 종료 소식에 유저들 '멘붕'

이모션플러스의 전략 게임 ‘소셜삼국 리부트’가 오는 30일 서비스를 종료한다. 특히 이번 서비스 종료는 론칭된지 불과 20일 만에 이뤄지는 것. 이 작품은 삼국지를 활용한 게임으로 온라인과 모바일에서 모두 즐길 수 있는 하이브리드 플랫폼을 제공했었다.

이 소식을 접한 유저들은 “오픈 기념 이벤트가 끝나기도 전에 작품 서비스가 종료된다”며 황당하다는 반응을 보이고 이다. 또 일각에선 론칭 후 서비스 종료 최단 기록을 가진 작품들을 언급하고 있다. 이 외에 게임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져 수 개월 안에 서비스 종료하는 게임이 수두룩하다는 등 다양한 반응이 나왔다.

이 회사는 공지를 통해 “회사와 시스템의 사정으로 인해 부득이하게 서비스 종료라는 결단을 내리게 됐다며&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아 이러한 결정을 내리게 된 점 고개숙여 사과 드린다고 말했다.

'크루세이더 킹즈2'

'크루세이더 킹즈2' 무료 전환...신작 출시 조짐?

패러독스인터랙티브가 ‘크루세이더 킹즈2’를 무료 제공키로 해 눈길. 이에따라 게임 마켓인 패러독스 스토어와 스팀에서 무료로 구매할 수 있게 됐다.

‘크루세이더 킹즈2’는 2012년 출시된 중세 시대 유럽을 배경의 전략 게임이다. 국가보다는 가문과 개인에 초점을 맞춘 게임성이 유저들의 호평을 이끌어 냈다.

이 같은 행보에 유저들은 긍정적인 반응을 보내고 있어. 그러나&일부 유저들은 그간 출시된 10여개 '추가 다운로드 콘텐츠(DLC)'를 구매하는 과정에서 만만치 않은 비용이 들기 때문에 본편 정도는 무료 제공해야 한다고 한 마디.

일각에선 이 회사가 이 같이 무료 게임으로 전환함에 따라 시리즈의 신작 발매가 임박한 게 아니냐는 기대감을 나타내기도. 이 가운데 자사의 게임 전시회 ‘패러독스 컨퍼런스(PDXCON) 2019’에서 신작에 대한 내용을 발표할 것으로 귀추가 주목되고 있어.

&

서경종 스틸에잇 대표, LoL 그리핀 사태에 대한 입장문 발표

리그오브레전드(LoL) e스포츠 팀 그리핀의 구단주 스틸에잇이&18일 입장문을 발표했다. 서경종 스틸에잇 대표가 발표한 이번 입장문에는 그리핀 조규남 대표와&카나비(서진혁) 선수 이적 관련 내용이 포함돼 있었다.&

서 대표는 입장문을 통해 LoL e스포츠 팬들에 대한 사과와 함께 현재 이뤄지고 있는 라이엇코리아와&한국e스포츠협회의&조사에 적극&임하겠다고 밝혔다. 조규남 대표 해임을 포함해 책임 있는 모든 당사자에게 합당한 책임을 물을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다만 팬들은 서경종 대표와 조규남 대표는 물론이고 많은 관계자들이&스타크래프트가&대표 e스포츠였던 시절부터 업계에 있던 사람들인 만큼 객관적인 조사가 진행될 지 걱정된다고 우려했다. 단순 불화를 넘어 어린 선수의 미래에 대한 심각한 사항인 만큼 강도 높은 조사가 이뤄져야한다고 목소리를 높이기도.&

[더게임스 온라인뉴스팀 tgon@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