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스마일게이트, VR 플랫폼 영역 확대 박차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9-10-25

브라이트
브라이트 신촌점에서의 '스토브 VR' 서비스 화면.

스마일게이트가 최근 가상현실(VR) 게임 사업 분야에서의 공격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포커스 온 유’ ‘로건’ 등의 VR 신작을 발매한 것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VR 매장 사업자를 위한 플랫폼 서비스 ‘스토브 VR’의 저변 확대에도 힘쓰고 있다.

VR방은 대학가 등 젊은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급증하고 있다. ‘스토브 VR’은 이 같은 VR방을 운영하는 사업주들을 핵심 타깃으로 삼은 서비스다.

이 회사는 이를 통해 아케이드, 슈팅, 퍼즐 등 80여개 이상의 VR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콘텐츠 개발업체들과 VR룸 등 공공장소에서의 서비스 이용 계약을 맺었으며 게임물관리위원회 심의도 거쳤다. 이를 통해 그간 우려가 됐던 저작권 분쟁 및 이용 심의 문제 등을 해결했다는 것이다.

이 회사는 최근 신촌의 브라이트 매장에서의 ‘스토브 VR’ 서비스를 알리기도 했다. 이 매장에서는 개방된 공간이 아닌 최대 4명이 동시 입장 가능한 개별 룸 형태를 통해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 VR 테마파크를 운영하는 브라이트 담당자가 ‘스토브 VR’에 대해 다양한 장르의 게임이 제공돼 남녀노소 폭넓은 고객 응대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줬다는 것. 더불어 게임별 소개 및 컨트롤러 사용법을 제공해 고객 응대에 편리하다며 만족감을 표하기도 했다.

스마일게이트는 서비스 이용 시간 및 결제를 관리할 수 있는 매장 운영 솔루션도 제공하고 있다. 상세한 이용 가이드 및 튜토리얼을 제공해 점원의 도움 없이도 즐길 수 있도록 하면서 매장 관리 효율성 극대화를 지향한 것도 ‘스토브 VR’의 장점으로 꼽힌다. 이에따라 VR&플러스,&캠프&VR,&브라이트, CJ헬로,&콩VR&등 다양한 메이저&VR&매장 사업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으며&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스마일게이트는 경기도 양주 소재 육군 부대에 '스토브 VR'을 공급했다.

이 회사는 앞서 KT와 VR 사업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콘텐츠 개발 및 플랫폼 유통 사업을 공동 추진하고 있다. KT가 보유한 기가라이브, 브라이트 등 온오프라인 서비스 확대에도 협업해왔으며 KT, 케이프렌즈, 실감 등과 공동으로 경기도 양주 소재 육군 부대에 ‘스토브 VR’을 공급하기도 했다.

이 회사는 국내뿐만 아니라 말레이시아 VR 테마파크 브리니티에 ‘스토브 VR’을 공급하는 등 해외 시장에서의 영향력 확대에도 나서고 있다. 브리니티는 KT가 현지 ICT 업체 IISB와 협력해 오픈한 VR 테마파크다.

이 회사는 또 VR 플러스, 브이플렉스, 캠프 VR, 브라이트 등 다양한 브랜드의 전국 12개 매장에서 VR e스포츠 대회를 진행하는 등 오프라인에서의 ‘스토브 VR’ 알리기에 나서고 있다.

유재현 스마일게이트 실장은&VR&콘텐츠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체험 공간으로 각광 받고 있다”면서&“합법적인 콘텐츠 공급부터 매장 운영 솔루션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차별화 포인트로,&VR방 사업을 계획하는 사업주들을 위한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나타내기도 했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ejohn@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