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금주의쟁점] `검은사막M` 24일 새 클래스 샤이 선봬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9-12-23

검은사막
검은사막 모바일

'검은사막 모바일' 새 클래스 '샤이' 등 연말 공세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24일 ‘검은사막 모바일’에 새로운 클래스 ‘샤이’를 선보인다.&

이 회사는 이에 앞서 사전 생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외형을 설정하는 커스터마이징을 거쳐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도록 했다. 지난달 13번째 클래스 ‘미스틱’을 추가한 이후 한달이 채 되기도 전에 공세를 이어간다는 것.

14번째 클래스 샤이는 기존 ‘검은사막’에서는 보조형 클래스로 등장했으나 이번 ‘검은사막 모바일’에서는 공격형 클래스로 차별화가 이뤄진다. 또 앞서 이어온 대규모 업데이트 ‘대사막’의 세 번째 순서로 연말 경쟁에서의 추이에도 관심이 쏠릴 것으로 보인다.

최근 모바일게임 시장은 ‘리니지2M’이 선두를 이어가는 등 순위권 판도가 재편되며 고착화 양상이 나타나고 있다. ‘검은사막 모바일’이 매출 순위 10위권을 맴돌고 있다는 점에서 이번 업데이트 효과에 힘입어 예전과 같이 선두권 경쟁 대열에 합류하게 될지도 귀추가 주목되고 있어.

&

넥슨, 27일 ‘액션토너먼트 겨울시즌’ 본선 개막

넥슨은 27일 서울 넥슨 아레나에서 ‘액션토너먼트 2019 겨울시즌’ 본선 경기를 개막한다. 이 행사는 온라인 게임 ‘사이퍼즈’를 종목으로 한 e스포츠 행사로 내년 2월 7일까지 대회가 치뤄진다.

이와 함께 이 회사는 대회 본선 개막전 당일 트루퍼쇼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신규 캐릭터 소개 및 활용법 안내에도 나선다. 업계에서는 e스포츠 대회와 새 캐릭터 효과 등을 통해 인기 반등이 이뤄질 것으로 보고 있다.

실제 이 회사의 경우 매해 여름과 겨울방학 시즌마다 주요 라인업의 두드러진 강세를 보여왔다. 현재 이 회사는 ‘사이퍼즈’뿐만 아니라 온라인 게임 전반에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및 프로모션을 펼치며 유저 모객에 집중하고 있다.

업계 한 관계자는 “e스포츠는 게임의 브랜드 가치 제고 및 수명 장기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면서 “올 겨울 시즌 ‘사이퍼즈’가 안정적인 인기를 얻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27일 경기문화창조허브서&스마트미디어 콘텐츠 세미나 열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7일 오후 1시 경기도 의정부시에 있는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1인 미디어 및 가상현실(VR)ㆍ증강현실(AR) 콘텐츠에 대한 세미나를&개최한다.&

이 세미나는 스마트미디어나 1인 미디어에 관심있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다. 5G시대에 알맞은 콘텐츠 기획과 제작, VRㆍAR 스마트미디어 창업에 대한 내용을 다룬다. 영상 기획과 ARㆍVR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위해 분야별 전문가들의 설명도 제공된다.&

김건우 미디어자몽 대표, 권수연 미디어로그 PD, 임세라 마블러스 대표 등 각 분야별 대표자들이 발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자율 네트워킹에 대한 간단한 소개도 이뤄질 전망이다. 세미나 참가는 무료며 홈페이지 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더게임스 온라인뉴스팀 tgon@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