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파이널판타지7 리메이크` 월 마켓 등 선봬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0-03-17

스퀘어에닉스는 내달 10일 플레이스테이션(PS)4 전용 ‘파이널판타지7 리메이크’를 발매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작품에 등장하는 캐릭터 및 전투 시스템 등 일부 내용에 대한 소개 자료를 공개했다.

이번 공개된 자료에서는 작품 세계관 내 환락가 ‘월 마켓’의 인물들이 다수 소개됐다. 주요 캐릭터 ‘바레트’의 전투 시스템 및 리메이크에서의 추가 요소 ‘주크박스’ 등에 대한 내용도 일부 선보였다.

월 마켓은 6번 플레이트의 낙하 사고가 있었던 폐허 위에 세워진 미드가르 최고의 환락가라는 설정이다. 세계를 장악한 거대복합기업 ‘신라컴퍼니’의 치안도 미치지 않는 곳으로 ‘돈 코르네오’가 지배하고 있다.

돈 코르네오는 여자를 밝혀 매일 밤 아가씨들을 모아 놓고 신붓감 오디션을 여는 인물이다. 천박한 겉모습이나 언동과는 달리 사람을 부리는 데 능해, 당근과 채찍을 교묘하게 사용해 거리의 불량배들을 통솔한다. 측근 ‘레즐리 카일’의 모습도 함께 공개됐다.

월 마켓은 사방이 벽으로 둘러 쌓인 무법지대로 매우 위험한 장소지만,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쾌락을 찾아 매일 밤 수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다. 시합에 도전해 승리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지하 투기장 ‘코르네오 콜로세움’이 존재한다.

매일 밤 댄스 쇼가 열리는 고급 나이트클럽 ‘꿀벌의 집’도 월 마켓의 특징 중 하나다. 또 월 마켓 지역에서의 이야기 전개인 코르네오의 저택에 침입하기 위해 치장한 '티파'와 '에어리스' 외에도 클라우드가 여장을 한 모습도 일부 공개됐다.&각 캐릭터별 의상이 다수 마련됐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또 꿀벌의 집 오너 겸 댄서인 ‘아니양 쿠냥’을 비롯해 안마원의 여주인 ‘마담 맘’, 초코보 오두막의 오너 ‘초코보 샘’ 등의 캐릭터가 소개됐다. 이들 모두 코르네오의 신붓감 오디션 추천 자격을 가진 대리인 중 하나라는 설정이다.

이 외에도 신라 컴퍼니 총무부 조사과 ‘턱스’의 주임 ‘청’의 모습을 선보였다. 청은 개성적인 멤버들을 통솔해 항상 냉정하게 지시를 내리는 인물로, 주요 캐릭터 중 하나인 ‘에어리스’와 예전부터 알던 사이로 그녀가 슬럼으로 이주한 뒤에도 감시와 호위를 계속하고 있다.

주요 캐릭터 중 하나인 바레트의 전투 시스템도 일부 소개됐다. 바레트는 □ 버튼의 ‘싸우기’로 총을 연사하는 원거리 전투에 뛰어난 캐릭터이다. □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연사 시간이 늘어난다.

△ 버튼으로는 특별 행동에 필요한 ‘ATB 게이지’가 크게 쌓이는 고유 어빌리티(기술) ‘마구 쏘기’를 사용할 수 있다. 마구 쏘기는 한번 발사 후에는 차지 시간이 필요하지만 발사 후에 다시 △ 버튼 ‘에너지 리로드’로 차지 시간을 줄이는 것도 가능하다.

바레트는 ATB를 모두 소비해 버스트(무방비 상태) 효과가 큰 고위력 탄을 발사하는 ‘퓨얼 버스트’를 사용한다. 이 외에도 발동 후 일정 시간 동료가 피해를 입으면 자신의 HP(체력)를 나눠주는 ‘아발란치 정신’도 보유하고 있다.

스퀘어에닉스는 최근 ‘파이널판타지7 리메이크’의 체험판을 배포하기도 했다. 이를 통해 클라우드와 바레트를 활용한 전투를 일부 경험할 수 있다.

‘파이널판타지7’의 핵심 요소 ‘마테리아’ 중 하나인 ‘적의 기술’도 소개됐다. 해당 마테리아 장비 후 적의 기술에 공격당하면 일정 확률로 이를 습득하고 어빌리티로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이는 일부 습득 가능 기술에 해당되는 것으로, 한번 습득한 적의 기술은 이후 마테리아 장착 시 사용할 수 있다.

수룡의 모습을 한 소환수 ‘리바이어던’의 모습도 일부 공개됐다. 어떤 속성에서도 속하지 않은 존재로 긴 꼬리를 휘두르며 큰 파도를 몰고 와 적을 소탕한다.

소환수는 해당 마테리아를 장비하고 특정 배틀 중에 게이지가 쌓이면 소환할 수 있다. 자동으로 전투를 진행하지만 ATB를 소비해 특수 어빌리티를 명령할 수 있으며 귀환 시 강력한 필살기를 사용하기도 한다.

스퀘어에닉스는 무기 성장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초보자의 집’도 선보였다. 1층은 무기 상점이고 2층은 자경단의 거점으로 사용되는 곳이다.

리메이크에서의 새로운 요소 중 하나인 ‘주크박스’도 공개됐다. 곳곳에 음악이 흘러나오는 곳을 발견할 수 있으며 획득 가능한 음악이 흘러나오면 왼쪽 상단에 아이콘이 나타난다. 상점이나 마을 주민에게서 ‘뮤직 디스크’ 형태로 음악을 얻어 이를 주크박스에서 재생해 들을 수 있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ejohn@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