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T(대표 박수근)는 시나몬게임즈와 제휴를 맺고 모바일게임 ‘메이비’에 보상형 광고 서비스 ‘애디슨 오퍼월’을 탑재했다고 28일 밝혔다.
‘메이비’는 유니티 엔진 기반 인터랙티브형 비주얼 노벨 게임이다. 이번 제휴를 통해 게임 내 유료 재화인 ‘다이아’를 무료 획득할 수 있는 충전소를 구축 및 운영키로 했다.
‘애디슨 오퍼월’은 앱에 무료 포인트 충전소를 설치할 수 있는 소프트 웨어 개발 키트(SDK)다. 이를 통해 다양한 광고를 유저가 선택해서 볼 수 있으며 앱의 이용 활성화와 추가 수익원 창출에 기여하는 한편 광고에 대한 거부감을 낮춰 전달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