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위메이드 신작 모멘텀 기대감 UP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0-06-16

'미르4' 티저 사이트

위메이드가 자사 대표작 ‘미르의전설’ 판권(IP)를활용한 신작 출시 준비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앞서 이뤄진 ‘미르’ 라이선스 사업 성과에 신작 모멘텀이 더해지며 시장의 관심을 한 몸에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1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최근 모바일 MMORPG ‘미르4’의 티저 사이트를 오픈했다. 이 작품은 이 회사의 대표작 ‘미르의전설2’ IP를활용한 게임으로 하반기 론칭 예정이다. 이 회사는 티저 사이트 오픈을 시작으로 출시를 위한 포문을 열고 커뮤니케이션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미르4’는 현재 업계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원작의 인지도가 높아 흥행 기대감이 크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이 회사는 이 작품을 포함한 ‘미르 트릴로지’를 준비하고 있는데 첫 작품인 ‘미르4’를 통해 시리즈 전반의 성과를 가늠할 수 있을 것으로 분석된다.

이 회사는앞서 ‘미르’ 라이선스 사업 부문에서 긍정적인 성과를 내왔다. 중국 지우링 대상 ‘미르’ IP 라이선스 계약 불이행 국재중재소송 승소를 비한 다양한 소송에서 긍정적 판결을 받아낸 것. 여기에 신작 모멘텀이 더해져 기업 성장 기대감이 배가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3개월간 위메이드 주가 변동 현황. 기대감이 높았던 연초 수준으로 빠르게 회복하고 있다.

주가 부문에서도 이 같은 기대감이 반영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날 전거래일 대비 10.1% 오른 3만 2150원에 장을 마감한 것. 10일에는 3만 4450원을 기록하기도 했다. 3월께 코로나19 이슈로 주가가 크게 떨어지기도 했으나 최근에는 기대감이 높았던 연초 수준으로 빠른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증권가의 전망도 긍정적인 의견이 우세하다. ‘미르’ 라이선스 관련 중국 판결과 신작 기대감 등을 긍정적으로 보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달에는 신한금융투자에서 이 회사에 대한 목표주가를 기존 2만 4000원에서 3만 7000원으로 54.17% 상향 정한 바 있다. 아울러 이 회사의 목표주가 컨센서스는 3만 8400원에 형성돼 있는데 이는 이날 종가기준 19.4%의 상승 여력이 남아 있다는 분석이다.

증권가에서는 아울러 올해 이 회사의 연간실적 전망치로 매출 1413억원, 영업이익 141억원을 예상하며 흑자전환에 성공할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올해뿐만 아니라 2021년과 2022년 전망도 긍정적인 전망이 크다. 시장에서는 이에 따라 신작 모멘텀이 본격적으로 발동되며 위메이드가 두각을 나타낼 것으로 진단했다.

업계 한 관계자는 “위메이드의 사업 전략은 크게 ‘미르’ 라이선스 관리와 IP 활용작 출시로 나눌 수 있다”면서 “이 중 라이선스 부문에서 만할 만한 모습을 보인 이 회사가 신작 역시 성공시키며 기업 외형을 키울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더게임스데일리 강인석 기자 kang12@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