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2020인디크래프트’전시작들시장 도전 나선다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0-07-30

인디크래프트운영사무국은지난26일에종료한‘2020인디크래프트온라인가상게임쇼’전시작중‘한국사RPG 난세의영웅'와‘네바에(Nevaeh)’가출시됐다고30일밝혔다.

우선‘난세의영웅’은한국사를소재로제작된모바일RPG다.구글플레이에7월2일출시된작품이다.인문계열대학생2명이개발한이작품은제목처럼‘한국사대중화프로젝트’라는타이틀을내세웠다.‘경험한것은잊지않는다’는신념으로선사시대부터광복이후까지의한국사를배경으로한시나리오형턴제전투방식을갖췄다.

이번‘2020인디크래프트’에서게임을전공한개발자가아님에도불구하고높은완성도와다양한게임적요소를지녔고철저한고증을통해한국사지식을담아내주목받았다.

1인개발자알페라츠가개발한'네바에’도게임전문퍼블리셔CFK를통해닌텐도스위치와PC게임플랫폼스팀으로 9월 25일 글로벌동시발매를앞두고있다.이작품은‘2020인디크래프트’전시에서도B2B,B2C에서모두호평을받았다.

이게임은빛과어둠을테마로한액션어드벤처장르다.어둠속에숨어있는몬스터와각종트랩들을게임속에녹아들어잇는빛과어둠을활용해극복해나간다.빛이있는곳에선검은오브젝트가있고어둠이있는곳에선하얀오브젝트들이나타난다.빛과어둠을적절하게절하여나아가는형태다.그림자로변한마을사람들을구해내면서브퀘스트를받아얻게되는보석으로각종스테이터스를업그레이드할수있는역할을한다.

작품의테마인빛과어둠,흑과백의대비를효과적으로표현하기위해모노톤의그래픽으로구성됐다.첼로나피아노위주의음악으로작품의동화같은분위기를더욱강했다고밝혔다.현재스팀에서데모버전으로플레이가가능하다.

[더게임스데일리 신태웅 기자 tw333@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