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조이시티 ’크로스파이어: 워존’ 10월 출시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0-09-03

이시티(대표 성원, 박영호)는 3일 온라인 신작 발표회를 통해 출시 예정인 신작 라인업 5종을 공개했다. ‘크로스파이어: 워존’ ‘테라: 엔드리스워’의 사전 예약을 9월 15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작 발표회에서 유명 판권(IP)을 활용한 ‘크로스파이어: 워존’, ‘테라:엔드리스워’와 ‘킹오브파이터즈: 스트리트워’를 비하여 자체 IP 신작인 ‘프로젝트M’과 ‘프로젝트NEO’ 소개가 이뤄졌다.

먼저 ‘크로스파이어: 워존’은 원작에 등장하는 장교들을 활용해 자신의 부대를 이끄는 전투가 핵심인 작품이다. 장교들이 보유한 스킬을 적재적소에 활용하고 병과의 상성 관계를 합하는 전략적인 재미를 갖췄다.

이용자는 자신의 영지를 성장 시켜 병력을 양성해야 한다. 주변 유저들과 전투 및 외교를 거쳐 연맹을 형성하게 되면 연맹 단위의 세력 전쟁 등 서버 간의 최강자로 거듭난다.

‘테라: 엔드리스워’는 테라 IP를 활용해 RPG 콘텐츠와 시각적인 재미를 담아낸 차세대 SLG다. 헥사 타일로 구성된 월드맵은 자신의 영토 범위와 지배력은 물론 게임의 전략성을 높였다.

또 영웅을 수집 및 합하여 이용자와 전투를 펼치거나 던전 콘텐츠에 도전하는 등 모바일 RPG의 재미요소도 충실히 구현됐다.

출시 준비를 마친 두 타이틀은 9월 15일부터 사전 예약에 돌입한다. ‘크로스파이어: 워존’은 10월, ‘테라: 엔드리스워’는 11월에 글로벌 그랜드 출시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프로젝트NEO’는 이세계 세계관을 컨셉으로 한 미소녀 SLG다. 캐릭터 수집 및 성장을 통한 몰입감 있는 전투가 핵심으로 꼽힌다. ‘프로젝트M’의 경우 미소녀 원화의 느낌을 그대로 전투에서 즐길 수 있는 캐릭터 수집 육성 RPG다. 근미래 디스토피아를 세계관으로 한 서바이벌 게임이다.

‘킹오브파이터즈: 스트리트워’는 격투 게임 ‘킹오브파이터’의 스핀오프 세계관을 통해 기존 격투 게임을 넘어 KOF 대회의 주최자가 되는 로망을 제공하는 SLG 장르다. 현대 배경의 경쾌하고 감각적인 게임 아트를 제공한다.

‘프로젝트NEO’는 연내 공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프로젝트M’과 ‘킹오브파이터즈: 스트리트워’도 내년 상반기 중에 순차적으로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이시티 박준승 전략사업본부 이사는 “크로스파이어: 워존과 ‘테라: 엔드리스워’는 높은 글로벌 인지도를 보유한 IP인 만큼 다양한 유저분들의 입맛을 만시킬 수 있는 게임으로 준비하고 있다. 수년간 꾸준히 성장세를 기록해온 '캐리비안의해적', '건쉽배틀:토탈워페어'를 뛰어넘는 캐시카우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신태웅 기자 tw333@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