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스마일게이트 '티타이니 온라인' 첫 공개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0-11-20

'티타이니 온라인'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20일 지스타TV를 통해 모바일게임 ‘티타이니 온라인’의 정보를 첫 공개했다.

티니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이 작품은 지스타 전까지 정보가 공개되지 않았던 순수 판권(IP)으로 글로벌 커뮤니티 RPG를 지향한다. 기존 스케일 중심의 화려한 MMORPG가 아닌 전 세계 유저가 함께 놀 수 있는 놀이터를 콘셉트로 삼고 있다.

이를 위해 실시간 번역을 통한 국가간 소통, 진보된 서버 시스템 등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또 캐주얼 그래픽과 전투 시스템을 바탕으로 전 세계 하나의 서버에 접속해 협동과 경쟁을 펼칠 수 있다는 점도 강"할 예정이다.

이 작품은 끝없이 펼쳐지는 여신의 탑에서 벌어지는 사건들을 배경으로 이야기가 전개된다. ‘이세계물’과 비슷한 콘셉트이지만 정해진 목표가 아닌 자신의 삶을 원하는대로 살아갈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 글로벌 놀이터를 지향하는 만큼 게임의 배경 등도 여러 나라의 문화를 담아내 연출했다는 게 개발진의 설명이다. 편안하게 다가갈 수 있는 색감을 선택하고 그래픽의 외곽선을 제거한 결과, 동화 같은 비주얼 구성을 갖추게 됐다고 개발진은 설명했다.

이 작품의 캐릭터는 도화지 같은 존재로, 아바타와 같은 개념으로 접근해 제작됐다. 캐릭터가 아닌 무기의 스킬을 사용하는 방식으로,무기의 스킬 4개를 선택해 각각의 특징을 살려나가는 과정을 경험할 수 있다.

개발진은 “이 작품을 통해 오랜만에 신선한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국산 MMORPG가 글로벌로 알려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믿고 있다”고 자신감을 나타냈다.

김태훈 파란게프로젝트 대표. 지스타TV 화면 일부.

스마일게이트는 또 ‘리로드’ ‘루시의 일기’ ‘고디안 퀘스트’ 등 인디 및 패키지 게임 중심 플랫폼 스토브의 라인업을 선보이기도 했다.

특히‘루시의 일기’를 개발한 파란게프로젝트의 김태훈 대표는 질의응답 시간을 갖고 작품을 소개하기도 했다. 또25일 앞서 해보기(얼리 액세스)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는 이후인디 게임이 보다 활성화될 수 있도록 스토브 플랫폼을 개편해 나갈 것이라고 예고하기도 했다. 이 외에도 앞서 출시한 '마술양품점'의 개발 과정을 소개하고,홍보모델 오마이걸의 광고 영상 촬영 메이킹 필름을 공개하기도 했다.

[부산=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