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사이버펑크2077'콘솔 평점 폭락…되살릴 수 있을까?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0-12-15

CD프로젝트레드가 지난 10일출시한 온라인게임'사이버펑크2077'이8세대콘솔기기에서정상적인플레이가불가능할 정도로최적화가잘이뤄지지않아비판을 받고있다.이에 개발사 측은 14일공식SNS를통해버그해결및플레이개선을하겠다고약속했다.

현재메타크리틱기준사이버펑크2077은유저평점이각각2.9점(PS4),3.9점(XBO)이다.플레이스테이션(PS)4와엑스박스원(XBO)은8세대콘솔기기로,11월출시된9세대이전버전이다.현재8세대기기로플레이하는유저들이원활한플레이를하지못해비판이쏟아지고있는 것이다.

강도높은비판이쏟아진이유중하나는본래이게임출시일정이4월16일이었기때문이다.3차례의연기끝내12월10일출시된만큼최적화에더신경 썼어야했다는반응이다.유저들은본래일정대로라면4월에출시됐을 텐데그당시8세대콘솔기기는현역이었다며개발업체의행보를비판했다.

업체는공식SNS를통해이 같은최적화문제를사과했다.발표된공지에따르면앞으로버그와충돌현상수정및전반적인경험개선이이뤄진다.현재핫픽스는모든플랫폼을대상으로이뤄진상태다.CD프로젝트레드는연휴이후1월과2월두 번의큰패치를약속했다.이두 번의패치를통해유저들이8세대기기에서겪는문제점들이해결될것이라고말했다.

패치내용역시패치전공유될전망이다.콘솔과함께PC버전역시주기적인업데이트를약속했다.유저들은하루빨리버그와최적화문제가해결되기를바랐다.

만약현재의게임상태에만"하지않고업데이트를기다리고싶지않다면환불요청을할수있다.업체는공지를통해환불경로와문의방법을설명했다.이런"치는21일까지이뤄질예정이다.

그동안계속된연기로팬들의기대감이높아진상황에서출시된만큼부"한상호작용,AI기능,캐릭터개성등최적화같은문제외에게임성에대한지적도이어지고있다.심각한최적화문제로낮은유저평점을받았던콘솔버전과함께PC판역시6.9점이라는아쉬운성적을기록중이다.

많은 팬은추후업데이트로부"한점들이개선되길바라며위쳐3와같이탄탄한구성을갖춘다운로드콘텐츠(DLC)출시를기대하고 있다.CD프로젝트레드에대한팬들의바람이충"될수있을지지켜봐야할전망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신태웅 기자 tw333@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