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한국e스포츠협회, 아시아e스포츠연맹과 협력 강화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1-01-13

한국e스포츠협회는 지난해 12월 아시아e스포츠연맹(AESF)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며 양 단체간 협력을 통한 아시아 e스포츠의 위상 강화 도모를 약속했다고 13일 밝혔다.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MOU 체결식에는 한국e스포츠협회의 김영만 회장, 김철학 사무총창과 AESF의 케네스 포크 회장과 세바스찬 라우 사무총장이 참석했다. 아시아 e스포츠 현안을 논의하는 동시에 양 단체의 협력을 다짐했다.

AESF은 아시아 지역 e스포츠를 관장하는 기구다. 아시아올림픽평의회(OCA)로부터 인정받은 유일한 단체다. 지난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e스포츠 시범종목 선정과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e스포츠 정식종목 채택 과정을 주도하기도 했다.

AESF가 개별 국가 e스포츠 협회와 MOU를 맺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해 12월 초 e스포츠 종목 선정을 위한 OCA 온라인 보고회 당시 한국 e스포츠의 사례를 적극적으로 활용한 것이 계기가 됐다.

양 단체는 스포츠로서의 e스포츠 위상 및 역량 강화를 위해 ▲공식 종목 선정 절차 구축 ▲선수 및 지도자 권익보호 방안 수립 ▲장애인 e스포츠 활성화 ▲올림픽 아젠다 실현 및 상호 공" 등에서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특히 AESF는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산하 e스포츠 리아시안 그룹 (ELG) 멤버인 협회와 협업하여 올림픽 입성에 적극 참여하겠다는 입장이다. 협회는 이번 MOU를 통해 종목선정, 표준계약서 등 한국의 발전된 e스포츠 제도 및 노하우를 아시아로 확장하겠다는 방침이다.

김영만 한국e스포츠협회 회장은 “아시아 e스포츠가 한국의 e스포츠와 동반 성장하는 시너지를 얻을 수 있도록 한국의 노하우를 십분 발휘하도록 노력하겠다. 한국 e스포츠 역량 강화와 스포츠내 지위 향상에 물심양면 도와주신 문화체육관광부와 대한체육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많은 지원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협회는 향후 AESF뿐 아니라 아시아의 여러 국가 e스포츠 협회와 협력하며 아시아 e스포츠 영향력을 강화하겠다고 설명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신태웅 기자 tw333@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