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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픽게임즈,언리얼엔진의 성과및기술 트렌드발표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1-01-28

에픽게임즈는28일언리얼엔진의2020년성과및2021년기술변화를예상하는‘인터랙티브3D의성장과2021년떠오르는트렌드’를공개했다고밝혔다.

언리얼엔진의2020년주요성과를나타내는숫자들을살펴보면게임분야에서스토커2,호그와트레거시,반지의제왕:골룸등46%의게임들이언리얼엔진으로제작되고있다.지난더게임어워드2020(TGA2020)에서언리얼엔진으로개발된작품들이총17개부문에후보로올라5개부문에서수상까지했다.아크II,칼리스토프로토콜,백포블러드등메인쇼에서공개된월드프리미어의과반수가언리얼엔진작품이었다.

영화와TV분야에서는언리얼엔진을사용했거나사용중인영화 및 TV프로젝트들이2020년을기점으로2배가되었다.‘더만달로리안’,‘웨스트월드’,‘황금나침반’등의유명드라마와‘콜오브와일드’,‘마녀를잡아라’,‘징글 쟁글’과같은영화작품들이언리얼엔진을활용한버추얼프로덕션기법을통해제작됐다.

또‘더웨더채널’에서는생방송기상뉴스에언리얼엔진을활용하고있으며여러뉴스채널에서언리얼엔진기반솔루션으로미국대선을중계하기도했다.현재우리나라의MBC를비'해ESPN,NFL네트워크,폭스스포츠,CBS스포츠,SKY,알자지라,CCTV,NHK등전세계150여개이상의TV네트워크에서언리얼엔진이사용되고있다.

이회사는올한해기술트렌드도예상했다.먼저버추얼엔터테인먼트의붐이2021년이후에도지속할것으로내다봤다.사회적거리두기로인해오프라인에서진행이어려운 대면경험을온라인에서찾기시작하면서버추얼엔터테인먼트가라이브엔터테인먼트산업을이끌게됐다.

언리얼엔진이사용된'포트나이트'의트래비스스콧콘서트와리그오브레전드월드2020의스펙터클한XR환경등각종행사는집에서시청하는사람들의경험을개선하기위해새로운리얼타임요소를가미했다.이러한버추얼엔터테인먼트의붐은기술과서비스가계속개선되면서2021년에도더욱매력적인경험을제공할것으로예측했다.

명품 브랜드발렌시아가가신상의류컬렉션을비디오게임으로선보인것이나페라리가포르토피노M신차를온라인으로출시하는등점점더많은기업이신제품출시를위해리얼타임기술로눈을돌리고있다.때문에 버추얼로제품을출시하는트렌드역시더욱활발해질것으로전망했다.

마지막으로디지털트윈의영역확장을꼽았다.디지털트윈은AEC나자동차업계뿐만아니라다양한업계에혁신을일으키고있다.AEC업계에서차세대건축물과스마트도시를개발하기위해디지털트윈을사용해왔다.2021년에는재생에너지발전소관리에서항공·방위산업의하드웨어성능개선까지거의전분야에디지털트윈이응용될"짐을보인다고설명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신태웅 기자 tw333@tg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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