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블리자드 '오버워치 리그' 4월 17일 개막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1-02-24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4월 17일 ‘오버워치 리그 2021 시즌’을 개막한다고 24일 밝혔다.

올 시즌 ‘오버워치 리그’는 총상금 425만 달러(약 47억원) 규모로 치러지며 20팀이 약 6개월 간 경쟁한다. 개막전은 4월 17일 새벽 4시 예정된 휴스턴 아웃로즈와 댈러스 퓨얼이 대결한다.

서울 다이너스티를 비'해 뉴욕 엑셀시어, 상하이 드래곤즈, 필라델피아 퓨전 등 8팀이 경합하는 동부 지역에서는같은 날 오후 6시에 개막한다. 동부 지역 정규시즌 편성안은 한국 시간에 최적화된 오후 6시 생중계 시작으로 개편됐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정규시즌은 월간 토너먼트 방식으로 운영된다. 기본적인 페넌트레이스 방식이 아닌, 4차례의 토너먼트가 정규시즌 내내 이어지며 순위를 결정짓는 방식이다. 각 팀은 매번 토너먼트에 앞서 같은 지역에 속한 팀들과 3주간의 예선전 형식의 경기를 치르며 월별 토너먼트 진출권과 시드를 결정짓는다.

매달 펼쳐지는 토너먼트에서는 동부와 서부 지역의 상위 4개 팀이 맞붙는다. 이를 위해 12개 팀이 속한 서부에서는 예선전 상위 6팀이, 동부에서는 4팀이 각자의 녹아웃 매치를 통해 토너먼트에 진출할 두 팀씩을 선발한다. 이들은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토너먼트 챔피언을 향한 대결을 진행한다. 같은 방식으로 시즌 4차례 월간 토너먼트 챔피언이 결정된다.

올해 ‘오버워치 리그’는 팀들의 보건, 안전 및 이동 여건에 문제가 없을 경우 서부 상위 2개 팀이 하와이로 이동해 아시아-하와이 간의 다이렉트 라우팅 연결 방식으로 토너먼트를 치를 계획이다. 단, 필요에 따라 작년과 동일한 지역별 토너먼트 챔피언 선발 방식으로 전환한다.

정규시즌 중에는 새로운 순위 점수 시스템이 도입된다. 각 팀은 정규시즌 중 16차례의 토너먼트 예선전(토너먼트별 4경기, 녹아웃 매치 및 플레이오프 제외)을 치르게 된다. 승리할 때마다 리그 점수 1포인트를 획득한다.

매달 진행되는 토너먼트 플레이오프 상위 3팀에는 3점(1위), 2점(2위), 1점(3위)이 각각 추가로 부여된다. 누적된 포인트를 기준으로 시즌 플레이오프 진출권 및 시드권이 결정된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