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세가 '뿌요뿌요 테트리스2' 업데이트 제3탄 배포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1-03-04

세가퍼블리싱코리아는 4일 플레이스테이션(PS)4·5, 닌텐도 스위치, X박스 시리즈X, X박스원 전용 ‘뿌요뿌요 테트리스2’에 무료 업데이트 제3탄을 선보였다.

이날 업데이트에서는 ‘관전’ 기능, ‘너랑나랑 보스전’의 고난도 ‘초강렬’, 4개 캐릭터, BGM 등이 포함됐다. PS4와 PS5의 크로스 제너레이션 멀티 플레이도 지원된다.

이 회사는 인터넷 모드의 '클럽'에 관전 기능을 추가하고 'VS'와 '스킬 배틀‘을 관전할 수 있도록 했다. 관전자는 '관전 대기'에서 대전자에게 응원 이모티콘을 이용한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대전 중의 화면에는 발생한 연쇄 등이 표시되는 로그가 추가되며, 경기 전개를 쉽게 파악할 수 있다. 대전을 진행하는 유저는 종료 후 관전자 수에 따른 '인기도'를 획득할 수 있다. '인기도'가 높아질수록 프로필에 표시되는 '인기도' 칭호와 아이콘 등급이 높아진다.

’너랑나랑 보스전‘에는 기존 ’강렬‘보다 더욱 강력한 보스와 대전할 수 있는 ’초강렬‘이 추가됐다. 이를 통해 보다 높은 확률로 고레벨 아이템 카드를 획득 가능하다.

하피, 라그나스, 레가문트, 로자티 등 4개 캐릭터도 공개됐다. 하피는 날개가 달린 소녀로 노래를 사랑하지만 심각한 음치라는 설정이다. 랜덤으로 두 종류의 뿌요를 초록 뿌요로 바꿀 수 있는 ’색 변화‘를 사용한다.

라그나스는 어린아이의 모습으로 다른 세계에 떨어진 용사로, 경험치를 쌓아 레벨업하면 일시적으로 어른 모습으로 돌아온다는 설정이다. 아래서부터 14단에 있는 블록을 오른쪽으로 정렬할 수 있다.

레가문트는 천계의 기사 중 하나이지만, 다른 멤버와 함께 행동하지 않아 의문의 존재로 여겨지는 캐릭터다. 랜덤으로 두 종류의 뿌요를 노랑 뿌요로 바꿀 수 있다.

로자티는 모두에게 선생님 같은 존재로 항상 마법사들을 신경 쓰고 있지만 자신의 기준에 맞추다보니 무리한 것을 요구하기도 한다는 설정이다. 아군 팀의 방어력을 일정 시간 상승시키고 상대방 팀의 공격력을 일정 시간 하락시키는 ’수비 굳히기‘를 사용한다.

이 회사는 또 ▲'사랑에 빠진 최강의 격투 여왕' (뿌요뿌요!! 루루전 BGM)▲'뿌요!!~보스 만담(데모 프롬 뿌요뿌요)' (뿌요뿌요!! 보스 만담 BGM)▲'렛츠! 마지막 뿌요 승부!'(뿌요뿌요7 마지막 보스 최종전 BGM)▲'이스케이프 프롬 더 시티 캐시 캐시 RMX' (소닉 제너레이션 중)등 BGM 4곡도 추가했다.

이 회사는 PS4와 PS5 간의 크로스 제너레이션 멀티 플레이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PS4·5 유저가 서로 인터넷 모드를 함께 즐길 수 있게 됐다. 랭킹 또한 PS4와 PS5 동일한 표시로 전환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