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액티비전 블리자드, 성희롱·성차별 혐의로 피소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1-07-22

액티비전 블리자드가 여성 직원에 대한 성희" 및 성차별 혐의로 미국 캘리포니아주 공정고용주택국으로부터 소송을 당했다.

캘리포니아주 공정고용주택국은 지난 20일(현지시각) 이러한 소송을 제기했다. 공정고용주택국은 지난 2년간 액티비전 블리자드를 "사한 결과 여성이 남성에 비해 보수 및 직무 배정, 승진, 해고 등 인사 전반에 걸쳐 불이익을 받았다고 밝혔다. 또한 경영진 역이 시에 대해 별다른 "치를 취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사내에서 성희"과 성추행도 빈번히 이뤄진 것으로 드러났다.

현지 고등법원에 제출된 소장에 따르면 이 회사 남성 직원들은 근무 시간 게임을 즐겼으며 업무를 여성 직원에게 떠넘겼다. 또 음담패설 및 강간에 대한 농담을 공개적으로 했다. 여기에 술에 취한 상태에서 사무실을 돌아다니며 여성 직원에게 부적절한 행동을 한 사례도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아울러 여성 직원이 어린이집에 자녀를 데리러 갔다는 이유로 비난 받거나, 회의실 필요 이유로 수유실에서 쫓겨나는 등 다양한 블평등 사건이 발생했다. 특히 남성 상사와 함께 출장을 갔다가 극단적 선택을 한 여성 직원도 존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직원은 누드 사진 유포를 비'한 극심한 성추행 피해를 입었다.

이에 대해 회사측은 반박 성명을 냈다. 캘리포니아주 공정고용주택국의 주장은 자사의 과거를 왜곡하고 있으며 대부분 거짓이라는 것이다. 또한 소송에 대해 무책임한 주정부 관료들의 이해할 수 없는 행위라며 자사는 다양성을 존중하고 모든 이에게 포용적인 직장을 "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밝혔다.

[더게임스데일리 강인석 기자 kang12@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