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미호요 '원신' 1주년 축제 기대감 더해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1-09-18

미호요가 '원신' 1주년을 앞두고게임 안팎으로 즐길거리를 선보이며 축제 분위기를 더한다.

1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미호요는 이달 오픈월드 액션 RPG ‘원신’ 서비스 1주년을 맞는다. 이와 맞물려 사전예약, 공모전, 콘서트 등을 개최하고 새로운 콘텐츠 및 이벤트 공세도 이어간다.

이 작품은 론칭 첫주 모바일 버전으로만 약 690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등 가파른 흥행세를 기록하며 주목을 받게 됐다. 지난해 매출은 1" 8000억원대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또 미국 및 일본 주요 마켓 매출 순위 1위를 차지하는 등 상징적인 기록을 달성하기도 했다.

이 같은 흥행세는 1주년을 앞둔 시점에도 계속되고 있다. 최근 국내에서도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3위에 오르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미호요는 이 가운데 1주년을 기념하며 유저 몰이에 적극 나서고 있다. 캐릭터 연기에 참여한 성우들의 영상을 축하 메시지를 비'해 그간의 여행을 되돌아보는 ‘여행 1주년 편지’ 영상을 공개했다.

또 최근 전용 페이지를 오픈하고 사전예약 신청 접수를 시작했다. 사전예약은 내달 3일까지 참여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응광 피규어 3명, 원신 콘서트 한정판 굿즈 10명, 구글 기프트 카드 1만원 100명 등에게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원신’ 트위터 계정을 팔로우하고 사전예약 페이지를 리트윗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를 통해 20명에게 쿠션, 키링, 캔배지 등으로 구성된 굿즈 세트를 제공한다.

이 회사는 내달 3일 유튜브 채널에서 ‘원신 콘서트 2021’를 개최하는 등 축제 분위기를 더해 간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미국과 한국을 포함한 음악가들이 재해석한 ‘원신’의 음악을 약 90분 간 팬들에게 선보인다.

천위펑이 작곡하고 호요-믹스가 제작한 ‘원신’ OST를 벨기에 플랑드르 심포니 오케스트라가 관현악기로 고풍적인 사운드를 살려 연주할 예정이다. 이 회사는 현재까지 6장의 ‘원신’ OST 앨범을 발매했으며 이나즈마 지역 특색이 담긴 7번째 음악을 소니뮤직과 협업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 같은 콘서트를 기념한 굿즈도 제작되는 것으로 알려져 팬층의 관심이 쏠릴 전망이다. 자세하 내용은 추후 공개한다는 방침이다.

포럼을 통해 유저가 참여하는 일러스트 및 영상 공모전도 진행된다. 공모전은 내달 17일까지 투고 가능하다. 게임 재화를 비'해 애플 아이패드 및 에어팟, 레이저 데스에더 V2 마우스, 장난꾸러기 파티 테마 시리즈 굿즈 세트 등을 제공한다. 이후 코스프레 공모전도 열릴 예정이다.

카페에서의 깜짝이벤트도 진행된다. 20일까지 해당 공지의 댓글로 게임 내 주요 캐릭터 페이몬에 보내고 싶은 선물의 스크린샷과 함께 메시지를 작성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각각 300원석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 회사는 1주년에 앞서 2.1버전 후속 업데이트도 선보일 예정이다. 최근 새 캐릭터 산고노미야 코코미의 등장을 예고하며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라이덴 쇼군과 맞서는 저항군 세력 ‘산호궁’의 리더인 산고노미야 코코미는 법구 무기를 사용하는 5성 물 원소 캐릭터로 등장한다.

원소전투 스킬 ‘해파리의 서약’을 사용하면 ‘환영 해파리’ 하나를 소환한다. 스킬 발동 시 코코미에게 습기 효과가 부여된다. 해파리는 지속적으로 주변 파티원에게 치유 효과를 제공하는 동시에 범위 내 적에게 물 원소 피해를 준다. 특성 ‘함 속의 타마노오야’를 개방하면 원소폭발 발동 시 ‘해파리의 서약’ 유지 시간이 초기화되기도 한다.

원소폭발 ‘해인화우’는 근처 적에게 물 원소 피해를 주는 동시에 코코미에게 특수 상태 ‘의식의 날개옷’을 부여한다. 이를 통해 일반공격강공격 및 환영 해파리의 피해가 증가하기도 한다. 특성 ‘진주의 노래’를 통해 코코미의 치유 보너스를 기반으로 특수 상태에 대한 피해를 상승시킬 수도 있다.

의식의 날개옷 상태에서는 일반공격강공격 명중 시 모든 파티원의 체력을 회복시킨다. 회복량은 코코미의 체력 최대치에 영향을 받는다. 또 코코미의 경직 저항력 상승과 더불어 일정시간 수면 위를 이동할 수 있도록 해준다.

코코미는 자신의 치명타 확률이 낮아지는 대신 치유 보너스가 상승하는 특성 ‘모산무유’도 존재한다. 또 다른 특성 ‘와타츠미의 공주’를 통해 파티원의 수영 시 스태미나 소모 감소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코코미의 등장과 맞물려 5성 무기 ‘법구불멸의 달빛’에 대한 기원(뽑기)도 공개될 예정이다.

이 회사는 2.1버전 업데이트 이후 지속적으로 새로운 이벤트를 공개하고 있다. 현재 이나즈마 낚시꾼 ‘쿠지라이 모미지’의 임무를 해결하는 ‘달의 왕국’이 진행 중이다. 7개의 낚시 임무를 해결하는 방식으로, 이벤트 한정 낚싯대 ‘달을 묶은 밧줄’ 등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이 가운데 19일부터 26일까지는 파견 임무 방식의 ‘떠도는 비밀 정령’이 열릴 예정이다. 해당 기간 매일 7개의 의뢰가 공개되고 이 중 4개를 선택해 파견을 진행할 수 있다.

1주년을 기념하는 이벤트 ‘달빛 속 광경’은 27일부터 이어질 전망이다. 각청, 향릉 등과 함께 리월에서의 축제 ‘축월절’을 즐기는 내용이 전개되며 다양한 임무 및 도전에 참여해 이벤트 전용 무기 ‘양손검진주를 문 해황’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