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미호요 '원신' 2.2버전 효과에 인기 재점화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1-10-18

미호요가 ‘원신’ 1주년 공세 이후의 새로운 콘텐츠를 공개하며 인기 재점화에 나서고 있다.

1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미호요는 최근 오픈월드 액션 RPG ‘원신’에 2.2버전 업데이트 ‘안개의 미궁 속으로’를 선보였다. 또 이에 힘입어 구글 플레이 게임 매출 순위 5위를 기록하며 다시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 회사는이나즈마 지역의 새로운 섬 ‘츠루미’를 공개했다. 이와 맞물려 임무 및 몬스터 등을 추가했다.

신규 캐릭터 기원(뽑기)도 공개하고내달 2일까지 5성 물 원소 캐릭터 ‘타르탈리아’를 보다 높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도 연비, 중운, 응광 등 4성 캐릭터의 뽑기 확률이 향상된다.

새롭게 공개된 섬 츠루미는 기존 세이라이섬의 남서쪽에 위치하고 있다. 일년 내내 안개가 자욱하고 인적이 드문 섬이라는 설정으로, ‘뇌석’을 밝혀 안개를 헤쳐나가는 요소가 구현됐다.

또 새로운 유형의 보물상자 ‘신묘한 보물상자’를 통해 하우징 요소 ‘속세의 주전자’의 장식 도면을 획득할 수 있다. 새 몬스터 수계 유견 및 수계 사냥개도 등장한다. 이들의 공격에 맞으면 지속적으로 체력이 감소하는 ‘침식’ 효과가 부여된다.

침식 효과는 보호막 상태의 캐릭터까지도 피해를 입히는 게 특징이다. 다만, 파티 대기 중인 캐릭터의 경우 체력이 15% 미만일 때는 침식에 대한 피해를 받지 않는다.

사유와 토마의 이야기가 전개되는 ‘초대 이벤트’도 공개됐다. 사유의 ‘제1막 유후류·성장 비술’, 토마의 ‘제1막 가사 관리원의 일상 업무’를 각각 진행할 수 있다.

이 회사는이후에도 2.2버전에서의즐길거리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우선 25일까지 리듬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거울 속 세계의 소리’를 개방한다.

‘카즈하’가 제시하는 임무를 수행한 후 악기 ’거울의 거문고‘를 받아 파트너와 합주를 진행하는 방식이다. 매일 새로운 곡이 하나씩 개방되는 가운데 각각 종려, 응광, 각청, 소, 코코미, 아야카, 라이덴 쇼군 등과 합주하게 된다.

보통, 어려움, 마스터 등 3개 난이도가 존재하며 일정 랭크 달성 시 상위 난이도가 개방된다. 점수를 달성해 원석, 영웅의 경험, 정제용 마법 광물, 특성 육성 소재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 회사는 또 21일부터 내달 8일까지 ’미로의 전사‘ 이벤트를 이어간다. 기괴한 비경 ‘결록음양료’에 들어가게 된다는 내용으로, 타르탈리아와 신염 두 캐릭터도 등장할 예정이다.

해당 비경에서는 출전 파티와 지원 파티를 각각 설정해야 한다. 또 비경 도전 중 특수한 부적술의 힘을 통해 다양한 추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시작하기 전 3개의 ‘시키 패’를 휴대할 수도 있다. 이를 통해 ‘어령’을 소환해 전투를 돕거나 다양한 효과의 결계 형성, 필드 위 캐릭터에 보너스 부여 등의 지원을 받는 것도 가능하다.

비경은 5개 층이 있고 층별로 여러 개의 방에 도전하게 된다. 마물을 처치하면 ‘닳아버린 시키패’ ‘파손된 탁본’ ‘부식된 병부’ 중 임의로 얻을 수 있다.

닳아버린 시키패는 부적술을 뽑기 위해 사용된다. 파손된 탁본은 ‘시키 대장’의 능력을 강화해 부적술의 효과를 더한다. 부식된 병부는 이벤트 상점에서 ‘지식의 왕관’ 등의 상품을 교환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맹렬한 합주‘의 모든 "건 달성 및 일정 개수의 ’부식된 병부‘를 소모해 4성 캐릭터 ’폭열 멜로디신염(불)‘을 얻을 수 있을 전망이다.

이나즈마 지역의 ’신성한 벚나무의 가호‘ 최대 레벨도 상향됐다. 또 해당 가호를 40레벨 달성하면 개방할 수 있는 새로운 선계 형태 ’회기동‘도 추가됐다. 이와 맞물려 ’속세의 주전자‘ 콘텐츠들도 강화됐다는 것도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작품은 앞서 2.1버전의 마지막 시점에서는 약보합세를 보이며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17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그러나 2.2버전 업데이트 직후 순위가 상승세를 기록, 현재 5위에 올라선 상황이다.

최근 모바일게임 시장에서는 신작이 좀처럼 등장하지 않는 가운데 인기작들의 반등 사례가 이어지고 있다. '원신' 역시 이번 2.2버전 업데이트 효과에 힘입어 순위를 탈환하게 됐다는 평이다.

이 회사는 이후 뽑기 이벤트로 5성 불 속성 캐릭터 ’호두‘ 복각을 비'해 4성 신규 캐릭터 ’토마‘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츠루미 섬 모험 및 이나즈마 지역에서 꽃씨를 수집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이 작품은 앞서 1주년과 맞물려매출 순위 3위까지 올라서는 등 역주행 행보로 주목을 받기도 했다. 이후 2.2버전의지속적인 공세를 통해순위권에서의 영향력을 강화할 수 있을지도 주목된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