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22일 ‘2021 제14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과 대한민국디지털콘텐츠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다. 인터넷과 소셜미디어, 모바일 등 디지털 소통 마케팅 도구를 활용해 소비자와 통하는 기업의 업무를 평가하고 수상한다.
소통지수 평가, 콘텐츠경쟁력지수 평가, 운영성 평가, 모니터링 평가 등 4단계의 평가과정을 가진다. 이 중 넷마블이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과 대한민국디지털콘텐츠대상을 수상한 것.
평가에서 이 회사는 고객만"도 종합지수 S등급(88.39점)을 얻었다. 이는 100대 기업 평균인 83.09점을 크게 상회하는 수치다. 특히 콘텐츠경쟁력지수는 92.24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 회사는 향후 숏폼 비디오를 활용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통해 글로벌 시장으로 저변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내년에는 파트너크리에이터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뉴미디어를 활용한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
[더게임스데일리 강인석 기자 kang12@tg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