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라이엇 ‘와일드 리프트’ 올해의 아이폰 게임 선정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1-12-03

라이엇게임즈는 3일 모바일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가 2021 애플 앱스토어 어워즈에서 ‘올해의 아이폰 게임’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애플 앱스토어 어워즈는 매년 12월 iOS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최고의 앱을 선정하는 행사다.

이 작품은 온라인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를 모바일로 이식한 MOBA 게임이다. 원작이 지닌 뛰어난 손맛과 화려한 전투, 다양한 전략을 고스란히 가져왔을 뿐만 아니라, 온라인 게임을 모바일로 "작하기 위해 스킬 "정 등 편의성 또한 개선했다.

와일드 리프트는 팬들의 큰 기대감에 힘입어 출시 직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등 양대 마켓에서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했다. 또한 출시 약 1년 만에 누적 매출 1억 5000만 달러(한화 약 1773억원)을 기록하는 등 기록적인 흥행세를 낳았다.

애플은 와일드 리프트에 대해 “온라인 게임인 리그 오브 레전드를 모바일 게임으로 이식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작품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며 올해의 아이폰 게임으로 선정한 이유를 밝혔다.

이진형 라이엇게임즈 코리아 팀장은 “글로벌 플레이어분들이 와일드 리프트에 보내주시는 많은 애정과 관심 덕분에 뜻깊은 상을 받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와일드 리프트 관련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를 선보이며 보내주시는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