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게임과 함께하는 가정의 달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2-05-05

봄기운이 완연한 계절이 찾아왔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오랜만에 가"과 나들이 계획을 세우거나, 외부 활동에 나서는 가"들을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특히 기승을 부리던 코로나 팬더믹이 최근 잦아들며 모처럼 만에 가"의 사랑을 돈독히 할 수 있는 때가 찾아왔다.

하지만 올해 가정의 달은 5일 어린이날을 제외하면 대부분의 연휴에 주말이 끼며 여행을 즐기기에는 다소 짧은 한 달이 됐다. 이로 인해 근교에서의 산책 또는 게임을 통해 가"의 정을 쌓는 방법 역시 고려되고 있다. 최근 다중 이용시설 제한이 해제되며 휴일을 즐기는 방법으로 PC방이 큰 관심을 얻고 있는 추세이기도 하다. 가정의 달을 즐겁게 보낼 수 있는 게임들을 추천한다.

# ‘메이플스토리’ 전연령 사로잡은 대표 장수 게임
넥슨의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는 최근 서비스 19주년을 맞은 대표 장수 게임 중 하나다. 뛰어난 작품성과 호불호가 없는 게임 스타일로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폭넓은 연령층을 유저로 보유하고 있다. 오랜 시간 서비스를 이어왔음에도 PC방 순위에서 여전히 3%대의 높은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넥슨은 지난 1일 작품의 19주년을 맞아 서울시 용산구 블루스퀘어에서 유저 소통 행사인 ‘2022 메이플 라이브톡’을 진행했다. 행사를 통해 5시간 동안 작품의 콘텐츠, 성장 속도, 스토리, 편의성 등 다양한 분야를 놓고 유저와 개발진이 진솔한 대화를 나눴다. 또한 추후 업데이트 내용에 대한 소개 및 유저의 피드백에 대한 개선 방안을 밝히는 등 소통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의지를 드러냈다.

메이플스토리는 서비스 19주년을 기념해 ‘메이플 모멘트리’ 이벤트를 개최한다. 멈춰진 모멘트리의 시간을 흘러가게 하기 위해 어린 쌍둥이인 ‘리스’와 ‘엘리’를 성장시켜야 한다는 스토리의 이벤트다. 19주년 이벤트 스킬을 활용해 몬스터를 처치하면 ‘동심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동심 포인트로 ‘리스와 엘리의 성장 일기’의 도장을 찍고 카르마 유니크 잠재능력 부여 주문서 100%, 이벤트링 레전드리 잠재능력 부여 주문서 100%, 19주년 훈장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 ‘고양이와 스프’ 귀여운 고양이와 함께하는 휴일
네오위즈의 모바일 게임 ‘고양이와 스프’는 어린이의 시각에서 제작된 작품이다. 작품을 개발한 김동규 하이디어 대표는 신작 구상에 한참이던 시기, 코로나19 확산세가 점차 격화되며 초등학생 딸과 자주 대화를 나누게 됐다. “고양이를 키우고 싶다”는 딸과의 대화 주제에서 착안해 개발한 작품이 바로 고양이와 스프다.

작품명과 같이 귀여운 고양이 캐릭터가 하루종일 스프를 끓인다. 유저들은 스프를 판매하고, 모인 돈을 바탕으로 더 좋은 "리 시설과 휴게 설비를 짓고, 이를 바탕으로 더 좋은 스프를 더 비싸게 판매하는 것이 게임의 목적이다. 단순함에서 나오는 그칠 수 없는 중독성과 귀여운 고양이를 바탕으로 한 힐링 콘셉트가 큰 시너지를 낳아 글로벌 10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하는 등 흥행작으로 자리매김했다.

고양이와 스프는 어린이날을 기념해 오는 18일까지 한정 램프, 코스튬, 가구 등 20개의 게임 아이템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개최한다. 모든 선물을 받은 이용자에게는 한정 코스튬과 보석, 가구 코인 등 고급 아이템 3개를 추가로 지급한다. 이와 함께 신규 고양이로 치즈 색상의 줄무늬를 가진 발랄한 성격의 ‘치즈태비’를 새롭게 선보인다.

# ‘피크민 블룸’ 가" 나들이와 함께 게임
나이언틱의 증강현실(AR) 게임 ‘피크민 블룸’은 꽃이 피는 시기에 즐기기 최적의 작품이다. 닌텐도의 ‘피크민’ 판권(IP)을 활용한 이 작품은 AR 기술을 활용해 내가 걸어간 길에 꽃을 피울 수 있다. 따뜻한 봄을 맞아 산책 또는 나들이를 즐긴다면, 오늘 하루 이동했던 경로를 꽃밭으로 가득 채울 수 있다. 또한 피크민에게 꽃의 정수를 먹여 주변에 심을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꽃을 획득할 수 있다.

피크민 블룸은 5월을 맞아 이달의 꽃으로 카네이션과 장미를 선정했다. 다수의 글로벌 지역에서 5월은 어버이날이 포함된 달이다. 카네이션의 꽃말은 ‘어머니를 향한 사랑’, 장미의 꽃말은 ‘열렬한 사랑’으로 5월에는 각각 어버이를 향한 사랑을 뜻한다. 이처럼 의미가 깊은 꽃을 테마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5월 한달간 주요 장소에 싹 터 있는 빅 플라워가 카네이션, 장미로 피어날 확률이 증가한다. 새싹 빅 플라워 주변에 다수의 꽃을 심으면 개화하며, 주변의 유저들에게 해당 꽃의 정수를 선물한다. 또한 이달의 꽃을 주제로 한 ‘커뮤니티 데이’를 개최해 카네이션과 장미 정수의 획득 개수가 2배가 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달은 가"과 함께 나들이에 나서 주변을 온통 카네이션과 장미로 물들여 보는 것은 어떨까.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dltkdals@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