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넷마블, 작곡가 잭월과 '오버프라임' OST 제작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2-05-13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음악 작곡가 잭월이 온라인게임 '오버프라임' OST를 작곡했다고 13일 밝혔다.

잭월은 '콜 오브 듀티' '매스 이펙트' 시리즈 등 20년 넘게 다양한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을 작곡한 음악가다. 세계적인 오케스트라와의 협업을 통해 웅장하고 드라마틱한 OST는 물론, 헤비메탈과 다양한 타악기를 이용한 새로운 스타일의 음악을 선보여왔으며 2013년 미국 음악가 협회가 주관한 'ASCAP'를 수상한 바 있다.

그는 이번 '오버프라임' 콘셉트 아트, 스토리, 게임 플레이 흐름 등을 분석해 OST 작곡했다. 주세페 베르디 홀에서 음원을 녹음해 장엄한 사운드를 만들어냈다. 넷마블은 OST 제작 과정을 담은 영상을 SNS 채널과 유튜브에 공개했다.

넷마블이 개발 중인 '오버프라임'은 3인칭 슈팅과 MOBA 장르가 혼합된 전략 액션 게임이다. 두 팀이 서로의 기지를 파괴하는 과정에서 장르의 핵심인 '전략'을 정점으로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TPS의 직관적으로 빠른 템포의 전투를 선사한다.

영웅은 전사, 서포터, 원거리 딜러, 마법사, 탱커, 암살자 등으로 역할이 나뉜다. 전투는 상대편 기지를 먼저 파괴하면 승리하는 방식이다. 맵에는 전장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점프 패드', 은신할 수 있는 '그림자 연못', AI(인공지능) NPC '티언' 등 다양한 오브젝트가 존재하며 이를 활용한 전략과 역전을 만들어낼 수 있다.

이 회사는 올 하반기 앞서 해보기(얼리 액세스) 버전을 스팀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정태유 기자 jungtu@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