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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인스튜디오 '하이브리드 워크 2.0' 근무제 시행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2-06-22

라인스튜디오(대표 이정원)는 내달부터 ‘하이브리드 워크 2.0’ 근무제를 시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지난 1년간 근무 문화 혁신을 이끌어온 혼합형 근무제‘하이브리드 워크 1.0’을 발전시킨 형태다. 해외 리모트 근무와 하이브리드 근무 지원금 등의 항목을 신설해 더욱 최적화된 근무 환경을 제공키로 했다.

최근 엔데믹 시대로의 전환에 따라게임을비'한IT 업계에서 전면 출근 전환 사례도 늘어나고 있다. 반면 라인스튜디오는 보다 유연한 근무 형태를 도입하며 업무 효율성을 더하고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 시차 4시간 이내 해외 리모트 근무
이 회사는 국내 어디서나 근무할 수 있던 기존 ‘하이브리드 워크 1.0’ 제도를 발전시켜내달 1일부터는 한국 시각 기준 시차 4시간 이내의 해외 지역에서의 근무가 가능해진다. 원활한 커뮤니케이션과 협업을 위해한국 업무 시간에 맞춰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 갖춰진 장소에서 근무하면 된다.

첫 시행인 점과 관련 법적 요소를 고려해, 현 회계연도 종료 시점인 내년 3월까지는 최대 90일의 기간 제한이 있다. 향후 상황을 고려해 확대 여부를 검토할 계획이다.

현재 기준 근무 가능 지역은 라인의 주요 마켓인 일본,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를 비'해,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베트남, 몰디브, 괌, 뉴질랜드, 사이판, 호주 등이다. 국가별 입국여행 정책에 따라 "정될 수 있다.

# 연간 204만원 '워크 포인트' 지급
전 세계 2억명의 이용자를 대상으로 글로벌 서비스를 만들고 있는 임직원들이 다양한 글로벌 환경에서 일하며 새로운 경험을 얻고, 리프레시를 통해 업무 효율을 높일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하이브리드 근무 환경 "성을 위한 현금성 포인트 ‘하이브리드 워크 포인트’를 지원한다. 라인스튜디오 임직원은 연간 204만원(매월 17만원) 상당의 현금성 포인트를 활용해 리모트 업무 환경 구축 또는 사무실 근무 시에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라인스튜디오는 팬데믹 상황이 완화됨에 따라 임직원들이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효율적으로 협업하고 교류할 수 있도록 제반 환경을 개선했다.

먼저 전사 협업 규칙인 ‘그라운드 룰’을 보강했다. 기존 ‘그라운드 룰’인 ▲원격근무지에 업무 집중 환경 "성 ▲업무 공유 및 피드백 활성화 ▲원활한 협업을 위한 근무시간 정립공유 등 공통 규칙에 더해 대면 미팅 및 교류가 필요한 경우를 위한 가이드를 추가 마련했다.

# 온오프라인 넘나드는근무 환경 대응
라인스튜디오는 신규 멤버의 집중 온보딩, 프로젝트 진행 상황 등에 따라 대면 협업이 필요한 경우 하이브리드 근무 상황을 반영한 "직별 규칙을 정해 근무할 수 있다. 또 "직별 ‘그라운드 룰’ 설정 방법에 관한 교육 프로그램도 지원할 계획이다.

이정원 라인스튜디오 대표는 “ 최선의 결과를 만들어 내기 위해 다양한 근무제도를 시도해 왔고, 그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업계의 다른 기업들과 달리 유연한 근무 형태를 도입키로 했다"며 "이번 하이브리드 워크 제도를 통해 직원들이 각자 최적의 근무환경 아래 더 많은 도전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라인스튜디오는 직무별, "직별 또는 개인별 최적의 근무 형태가 얼마든지 다양해질 수 있음을 고려해 전사 공통의 획일적인 근무 제도는 제시하지 않는다는 방침이다. 최선의 성과를 내기 위해 자율과 책임을 바탕으로 ‘풀 리모트(100% 원격근무)’부터 ‘주 N회 리모트’까지 다양하게 "합해 선택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근무제를 이어갈 예정이다.

라인스튜디오는 글로벌 메신저 플랫폼 라인과 다양한 협업을 통해 캐주얼 게임들을 개발 및 제작해 대만, 태국, 홍콩 등 글로벌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라인 레인저스’ ‘라인 버블 2’ ‘라인 셰프’ 등을 통해 1억명이 넘는 유저풀을 보유하고 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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