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한콘진 '광주 에이스페어' 콘텐츠원캠퍼스 공동관 성료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2-09-26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022 광주 에이스페어'에서 콘텐츠원캠퍼스 공동관 운영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6일 밝혔다.

올해 17회째를 맞이한 이 행사는 K콘텐츠의 세계화를 선도하는 콘텐츠 비즈니스 전시회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콘텐츠 가치의 확장’을 주제로 36개국 398개 기업이 참가했다.

또 2018년부터 시작해 5년 차에 접어든 콘텐츠원캠퍼스 사업의 결실과 우수성을 알리고자 공동관을 운영했다. 콘텐츠원캠퍼스는 대학과 기업, 연구소, 공공기관 간 협력을 통한 콘텐츠 분야 융복합 창의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교육 사업이다.

이번 콘텐츠원캠퍼스 공동관에 참가한 대학은 ▲경희대학교 ▲계원예술대학교 ▲광주대학교 ▲상명대학교 천안 ▲순천향대학교 ▲중앙대학교 ▲차의과학대학교 ▲한라대학교 ▲제주한라대학교 등 9개로 구성된 컨소시엄이다.

공동관에서는 콘텐츠원캠퍼스 교육 과정에서 탄생한미디어아트, 버추얼캐릭터 등 다양한 우수 프로젝트들을 전시했다.이를 통해 ▲한국적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실감형 융합콘텐츠 ▲XR 버추얼 공연제작과 AI콘텐츠 교육 융합 프로젝트 ▲언택트 퍼포먼스 VR콘텐츠 ‘가상VR 고려극장’ ▲인문, 과학, 예술의 융합 ‘별이 된 "선의 실학자’ ▲발달장애인 사회성 향상 위한 대화형 VR 교육플랫폼 등을 선보였다.

특히 이번 공동관에는 콘텐츠 분야 구직자 역량 강화를 위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콘텐츠일자리센터도 함께 참여했다. 전시회 기간 동안 일대일 취업 컨설팅, 잡콘서트, AI역량평가, VR모의면접 등 예비 구직자 대상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의 일환으로 ‘전라권 지역인재 양성 활성화를 위한 소통 간담회’를 개최하기도 했다. 콘텐츠산업과 관련해 전라권을 대표하는 대학, 지역거점기관, 기업들이 참여해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콘텐츠원캠퍼스 추진방향 ▲전라권 콘텐츠원캠퍼스 사업추진 현황 ▲콘텐츠산업 지역거점기관 협력 우수사례 등을 주제로 지역 내 산학연관 협력 강화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