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 유저들과 함께 맞은 5주년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2-11-16

넷마블이 국내 서비스하는 수집형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가 서비스 5주년을 맞아 유저들과 함께하는 공식 방송을 진행했다. 유저들과 함께 오프라인에서국내 서비스 5주년을 축하하며 지금까지의 발자취를 되짚어보고, 앞으로 작품이나아갈 길에 대해 발표했다.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약 2시간 30분 동안 진행됐다. 행사장에는 약 50명의 유저들이 초청받아 자리에 함께 했다. 이들은 방송 시작 전 미리 준비된 서번트들의 패널과 함께 사진을 찍고, 서로 교류하는 등 즐겁게 시간을 보냈다.

먼저, 1부에서는 페이트/그랜드 오더가 지금까지 걸어온 길을 소개하는 세션이 진행됐다. 페이트/그랜드 오더는 지난 2017년 11월 21일 국내에 출시된 후 총 1821일간 서비스됐다. 지금까지 제1이문대부터 제5이문대까지 오픈됐으며, 메인 스토리는 21편까지 공개됐다. 국내 서비스 중 92개 이벤트를 진행했고 총 299기의 서번트를 출시했다.

공식 방송을 통해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당밀 작가가 그린 한국 서비스 5주년 축전 일러스트가 공개됐다. 주요 서번트들이 한복을 입고 남산타워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으로 한국 서비스 5주년을 맞아 특별히 제작됐다.

또한 공식 방송에 참석한 50명의 유저들과 함께 하는 '도전 페그오 골든벨'이 열렸다. 문제를 맞힌 유저들에게 상품을 증정하는 등 1부에서는 5주년 축제 분위기가 이어졌다.

5주년 공식 방송 2부에서는 작품의 운영을 맡고 있는 넷마블의 심원보 사업본부장, 이종혁 사업부장이 자리한 가운데 향후 업데이트 및 서비스 기"에 대해 유저들에게 밝혔다. 심 사업본부장은 운영진을 대표해 인사말로 "5주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한국 페이트/그랜드 오더와 함께해 주신 모든 마스터분들께 감사드린다"며 "항상 모든 콘텐츠를 재밌게 즐겨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도 재밌는 게임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페이트/그랜드 오더는 내달 복각 이벤트 '세이버워즈2'를 개최하며, 이를 기념한 픽업 1탄과 2탄이 준비돼 있다. 해당 이벤트는 당초 내년 1월 선보일 계획이었으나 5주년 동안 함께한 유저들에게 감사의 뜻을 담아 앞당겨 진행하기로 했다. 또한 크리스마스 이벤트 '영광의 산타클로스 로드'와 2023년 카운트다운 캠페인이 함께 전개된다.

2023년 1월에는 신년 캠페인이 진행된다. 복주머니와 연초 진행되는 2종의 신규 이벤트를 통해 새로운 스토리와 퀘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심 사업본부장은 "연초부터 유저분들이 새로운 스토리와 콘텐츠를 즐기셨으면 해 이렇게 준비했다"고 기획 의도를 설명했다. 이어 2월에는 발렌타인 이벤트와 픽업이, 3월에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칼데아 보이즈 콜렉션과 신규 이벤트가 개최될 예정이다.

2분기에는 '페이트' 시리즈 원작자인 나스 키노코가 집필한 신규 메인 스토리 2부 6장이 공개된다. 4월과 5월에 각각 전편과 후편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6월에는 메인 스토리의 에필로그와 완결을 기념하는 캠페인이 열린다. 그 사이에도 다양한 복각 이벤트와 다채로운 캠페인이 준비돼 있다.

심 사업본부장은 "지금까지와는 다른 방향성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끊임없는 즐길 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일본 오리지널 서비스와의 간격을 "금씩 좁혀갈 계획이다. 마스터분들께서 원만히 플레이 가능한지 또는 아닌지를 파악하며 하반기 계획에 참고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페이트/그랜드 오더 유저들에게 가장 큰 호응을 얻었던 예고는 다름 아닌 '천장' 도입이었다. 내년 1월 1일부터 국내 페이트/그랜드 오더에 픽업 서번트 확정 소환 시스템이 들어온다. 330회 이내에 5성 서번트가 반드시 1기 소환되며, 성정석과 호부 사용 횟수 모두를 포함한다. 오리지널 서버에서는 최근에 도입된 기능으로, 1년 가까이 빠르게 한국에 선보이게 됐다.

또한 게임 플레이 편의성을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발표가 이어졌다. 다빈치 상점에 '퓨어 프리즘'이 도입돼 각종 서번트의 육성 재화와 교환할 수 있다. 또한 종화의 레어도 및 QP 획득량을 상향하고, 서번트 편성 시 코스트 상한을 "정했다. 더해, 엑스트라 탭에 튜토리얼 미션을 추가했다. 모두 현지에서 유저 편의성을 위해 최근 선보인 기능이지만 한국에서 이르게 도입했다.

이종혁 사업부장은 "오리지널 서비스 대비 한국에만 이르게 도입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었다. 운영팀이 주년 캠페인 때 도입하고 싶다는 일념으로 불철주야 검토해 간신히 성공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유저들과 5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공개됐다. 넷마블은 오는 18일부터 페이트/그랜드 오더 5주년 기념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특별 '칼데아 매거진 8호'의 미션 이벤트, 공식 방송 누적 "회수 이벤트, 5주년 기념 캠페인 등 계획된 보상을 전부 더하면 성정석 91개와 호부 10개에 달한다.

또한 유저들에게 유명한 당밀 작가가 직접 그린 5주년 축전이 한국 서버만의 '개념예장'으로 적용된다. 기능보다는 5주년을 기념하는 용도다. 오는 18일부터 시작되는 5주년 기념 캠페인 특별 로그인 보너스로 받을 수 있다. 특히 해당 일러스트는 디오라마로 제작돼 일부 유저들에게 경품으로 지급될 계획이다.

서비스 5주년을 기념한 픽업 서번트로 5성 '센지 무라마사'가 등장한다. 당초 2023년 신년 기념 픽업으로 예정돼 있었던 서번트이지만, 5주년의 중요성을 임팩트 있게 전달하기 위해 "금 앞당겼다. 해당 픽업은 내달 2일까지 진행될 계획이다. 특히 신년 기념으로 제공되는 복주머니 보상으로도 획득할 수 있다고 밝혀 많은 팬들의 호응을 얻었다.

발표가 끝난 후 이종혁 사업부장은 50명의 유저들과 함께 직접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한 팬은 "오늘 행사가 너무 뜻깊고 즐거웠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오프라인 행사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 사업부장은 "코로나로 그동안 행사가 없었던 것이 아쉽다. 내년에는 대면할 수 있는 오프라인 행사를 준비하도록 노력하겠다"며 화답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