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2023 LCK 서머 스플릿' 결승전 개최 희망 도시 공개 모집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3-01-31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는 31일 '2023 LCK 서머 스플릿'의 결승전 개최 도시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LCK 서머 결승전 개최에 관심 있는 지방 자치 단체는 내달 17일까지 한국e스포츠협회(KeSPA)에 의향서를 제출하면 된다. 의향서를 제출한 지방 자치 단체 중 1차적으로 선정하며, 이후 3월 중 유치 제안서를 받아본 뒤 심사를 통해 3월 말까지는 개최 도시를 발표할 계획이다.

LCK는 지난해 열린 '2022 LCK 서머 스플릿' 결승전을 강원도 강릉시에 위치한 강릉아레나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결승전 개최 전날 전야제를 병행했으며 결승 당일 1만명의 관객이 입장했고 이틀 동안 열린 팬 페스타(FAN FESTA)에는 1만 7000여 명이 참여하는 등 성료했다.

LCK는 지난해 강릉시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스프링 결승전은 수도권에서 개최하고 서머 결승전은 수도권이 아닌 지방에서 개최하겠다는 복안을 세웠다. 올해 LCK 서머 결승전은 작년과 비슷한 시점인 8월 말로 예정되어 있다. 다만 이번 시즌 플레이오프부터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이 도입되면서 일정이 하루 늘어나게 된다. 패자 결승전이 토요일, 최종 결승전이 일요일에 열리며 팬 페스타도 함께 펼쳐진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