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승리의 여신: 니케' 봄맞이 공세 열기 고조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3-04-08

시프트업이 개발하고 레벨인피니트가 서비스하는 '승리의 여신: 니케'가 새로운 캐릭터와 스토리를 통해 유저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레벨인피니트는 최근 모바일게임 '승리의 여신: 니케'에 SSR 니케 '사쿠라'를 비'해 스토리 이벤트 '체리 블라썸' 등을 선보였다.

언더월드 퀸 소속의 지원형 SSR 니케 ‘사쿠라’는 풍압 코드 속성 적들의 강력한 카운터 캐릭터다. 난관으로 여겨지는 특수요격전 ‘알트아이젠’ 전투의 해답 중 하나로 주목을 받고 있다.

봄과 함께 찾아온 야쿠자 보스 '사쿠라'

'사쿠라' ‘사쿠라’는 야쿠자 "직 세이메이카이의 보스로, 여러 "직원을 수하에 거느리고 있다. 방주의 어둠을 끌어안고 살아가는 고귀한 꽃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고고한 성격과 더불어 고풍스러운 취향을 지녔다. 우아한 꽃 패턴이 돋보이는 전통 의상과 차가운 분위기는 전통과 규범을 우선시하는 원칙주의자 성격임을 엿볼 수 있는 부분이다.

사쿠라는 전통 음악 연주 악기인 ‘이치겐킨(SR)’을 무기로 사용한다. 풍압 코드 속성 적에게 더욱 효과적인 공격이 가능하며, 적의 발사체 공격을 보다 쉽게 요격할 수 있다.

또한 버스트 스킬 사용 시 풍압 코드를 지닌 적에게 받는 대미지가 대폭 감소해 아군 전체의 생존력을 높이고, 특정 "건 달성 시 공격 저지가 수월해진다.이를 통해 특수요격전에서 풍압 코드를 지닌 전차 ‘알트아이젠’이나 유니온 레이드 등 미사일 요격이 까다로운 스테이지에서 적의 패턴을 저지할 수 있는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는 평이다.

이 회사는 13일까지 기간 한정 특수 모집에서 쥬얼이나 고급 모집 티켓을 사용해 보다 높은 확률로 사쿠라를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마일리지 상점에서 골드 마일리지 티켓 200개로 구매하는 것도 가능하다. 특수 모집 기간이 종료된 후에는 업데이트를 통해 일반 모집, 소셜 포인트 모집, 몰드 아이템을 통해 수집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사쿠라와핑크빛 약혼식 '체리 블라썸'

사쿠라와 지휘관이 함께 가짜 약혼식을 꾸미는 '체리 블라썸' 이벤트 스테이지도 13일까지 열린다.

지상으로부터 온 벚꽃 나무 아래에서 키스한 연인은 영원한 사랑을 이룰 수 있다는 드라마가 방주 내 유행하기 시작한다. 이 소문을 들은 세이메이카이 "직 부하들은 후계를 위해 사쿠라에게 결혼을 재촉한다. 사쿠라는 원성을 잠재우고자 지휘관과 가짜 약혼식을 계획하게 된다.

이벤트 스테이지를 완료하면 이벤트 재화 ‘꽃 책갈피’를 획득할 수 있다. 이를 모아 이벤트 상점 ‘플라워 샵’에서 고급 모집 티켓 10장과 일반 모집 티켓 10장, 이 외 다양한 육성 재료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스테이지에 입장할 수 있는 ‘벚꽃 주먹밥’을 구매할 수도 있다.

이번 이벤트의 감상 포인트 중 하나는 지휘관을 두고 벌어지는 니케들의 치열한 신경전이다. 사쿠라뿐만 아니라 아우터림 "직 '모란회' 보스인 '목단'의 등장도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사쿠라와 목단 사이 오가는 티키타카 대화도 흥미를 더하는 부분이다.

이벤트 스테이지의 작전 지역은 노말과 하드 각각 12개가 열린다. 각 스테이지 보상과 더불어 참가 니케에 따라 보너스 보상 ‘꽃 책갈피*50’을 얻을 수 있다.

특히 사쿠라를 편성하면 보너스 보상을 얻을 확률이 60% 상승한다. 또 노이즈와 노벨은 40%, 유니, 솔린, 메이든의 경우 30%가 적용된다. 이 외에도 라피, 아니스, 네온은 20%만큼 보너스 보상 확률을 증가시킨다. 최대치인 100%까지 충"시키면 보너스 보상을 확정 획득 가능하다.

2차 해방 니케 '니힐리스타'도 등장

‘사쿠라’뿐만 아니라 2차 해방 니케 ‘니힐리스타’도 등장한다. 화력형 니케 '니힐리스타’는 뛰어난 범위 공격 스킬을 갖춰 물량전에서 크게 활약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지난 1월 업데이트된 ‘해방’ 시스템은 SSR급 니케를 무료로 얻을 수 있는 콘텐츠다. 이는 일일 퀘스트를 수행하고 포인트를 모아 특별한 능력을 지닌 범죄자 니케를 갱생시켜 획득하는 방식이다.

1차 해방 니케로 엘리베이터 내 ‘갱생’을 통해 ‘길티’ ‘퀀시’ ‘신’ 3개 니케가 등장했다. 이를 이어 헬레틱 소속 니케를 설득시키는 ‘탐색’ 콘텐츠가 추가됐다. 탐색에서는 2차 획득 가능 니케 ‘니힐리스타’를 만나볼 수 있다. 해당 콘텐츠는 메인 스테이지 20-31을 완료하고 1차 니케 중 하나 이상을 해방한 후부터 이용 가능하다.

화력형 SSR ‘니힐리스타’는 퀸의 정예이자 인류 최대 위협 중 하나인 ‘헬레틱’ 소속으로, 모든 것을 불태울 허무의 불꽃이라고 불린다. 각종 범위 공격을 보유, 저격소총을 사용해 풀 차지 공격 시 관통 범위가 확장된 탄환을 발사해 짧은 간격으로 범위 공격을 발동해 다수의 적을 수월하게 상대할 수 있다. 버스트 스킬인 ‘번 아포칼립스’ 사용 시 자신의 최대 장탄 수를 6발 증가시키며, 해당 효과는 15초간 유지돼 더욱 강력한 대미지를 가할 수 있다.

21일 출석 보상으로 새 코스튬도 지급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코스튬 3개도 추가됐다. 이 중 이벤트 스테이지에 등장하는 ‘유니’와 ‘노이즈’ 의상 2개가 포함된다. 특히 27일까지 이어지는 '21 데이즈 로그인' 이벤트에 참여해 21일 이상 접속 시 유니의 한정 코스튬 '러블리 핑크'를 최종 보상으로 획득 가능하다.

또 미션 패스 최대 레벨 달성 시 보상으로 ‘노이즈’의 한정 코스튬 ‘체리블로섬 스테이지'가 제공된다. 상시 코스튬으로는 사립 탐정 니케 ‘노벨’의 ‘펭귄 홈즈’가 추가됐다.

21일 간 출석 체크 이벤트와 더불어 13일까지 7일 누적 로그인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출석 이벤트도 진행된다. 누적 7회 접속 시 최대 모집 티켓 10개, 스킬 및 버스트 매뉴얼 등 육성 재료가 포함된 다양한 보상이 제공된다.

또한 주말 한정 '풀 버스트' 이벤트를 통해 8일부터 10일까지 요격전과 시뮬레이션 룸에서 획득하는 드롭량이 두 배 증가해 보다 많은 재화를 수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만우절 이벤트 호평,0.5주년 기대감 더해

이 회사는 지난 1일 만우절에 단 하루 동안 진행되는 깜짝 ‘FULL FOOL DAY’ 이벤트를 실시했다. 그동안 오퍼레이터로서 간접적으로 전투를 지원해왔던 ‘시프티’가 직접 전투에 참여해 놀라움과 재미를 줬다는 평이다.

슈퍼 오퍼레이터로 변신한 ‘시프티’의 스킬 설명에는 만우절의 유래와 떡볶이 레시피, 만우절 삼행시가 담겼다. 또한 일부 콘텐츠에서는 니케들이 SD 모습으로 전투에 참여하도록 했다.

만우절 이벤트는 단 하루 동안 진행됐음에도 불구하고, 흥미로운 스토리 전개와 예상치 못한 깜짝 일러스트까지 공개돼 호응을 이끌어 냈다.

이 회사는 이 외에도 유저 피드백을 수렴해 전투, 콘텐츠, 시스템, UI·UX 및 현지화 등 전 분야에 걸쳐 약 70개 이상의 콘텐츠에 대한 내용을 개선했다.

이를 통해 상담 중 ‘니케’가 착용하고 있는 코스튬이 보이도록 개선되거나, 전투에서 보다 직관적인 UI가 더해졌으며, 이벤트 BGM을 로비 음악으로 설정할 수 있는 등 피부에 와닿는 많은 부분을 개선했다.

이 같은 행보는 내달 출시 0.5주년 이벤트를 앞두고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는 평이다. 이 회사는 이 회사는 21일 오후 7시 '하프 애니버서리 기념 방송을 예고하며 팬층의 이목을 끌고 있다. 사쿠라와 봄맞이 분위기를 더한 것을 비'해 만우절 이벤트로 예상치 못한 재미를 제공하며 호평을 얻은 만큼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에 부응하는 모습을 보여줄지도 지켜봐야 할 전망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