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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을 맛있게 즐기자~"…먹거리 콜라보 열기 고조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3-05-09

게임업계가 유저의 감성을 자극하는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는 가운데 음료, 간식 등의 먹거리 및 유통 업계와 협업을 통해 호응을 얻고 있다.

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넥슨(대표 이정헌)이 최근 이마트24와 협력해 선보인 프리미엄 팝업스토어 '단진24'에 사흘 만에 2300명의 방문객이 몰리며 화제가 되고 있다.

이마트24 삼청동점에서 열린 '단진24'는 넥슨의 '던전앤파이터'와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등 '던파 유니버스'를 활용했다. 2층 규모 매장 외관 전체가 '던파' 캐릭터로 장식됐으며 내부 역시 단진, 플랑, 베히, 랜디 등 아라드프렌즈 캐릭터로 꾸며졌다.

통돈가스 삼각김밥, 도시락, 유부초밥 등 이마트24와의 제휴 먹거리 상품도 판매된다. 또 아트워크 및 아트월을 감상하고 포토존을 이용할 수 있다. 포토카드 제작, 미니게임 및 퀴즈 등의 즐길 거리도 다채롭게 마련했다.

이 가운데 아크릴 등신대, 데스크패드, 그립톡 등 '던파' 굿즈가 한정 수량 판매돼 열기도 뜨거운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던파 모바일'은 출시 이후 첫 오프라인 굿즈 판매로 관심이 집중됐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지난 주말 이틀간 해당 매장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도 알려졌다.

'블루 아카이브'와 달콤커피 콜라보.

넥슨은 또 이날부터 모바일게임 '블루 아카이브'와 달콤커피 간의 콜라보레이션도 이어간다. 31일까지 콜라보 행사를 통해 제휴 메뉴를 판매하고 굿즈를 증정한다.청계광장점을 비'해 부천북부역점, 인천스퀘어점, 용인테크노벨리점 등 일부 매장에서는 포토존을 설치하는 등 팬층의 관심 끌기에 나선다.

이 회사는 이번 콜라보를 통해 '방과후 디저트부' 포토카드, 모모프렌즈 띠부씰, 특별 선물 쿠폰 등 굿즈가 포함된 빙수 세트를 판매한다. 음료, 케이크, 쿠키 등으로 구성된 디저트 세트도 포장 판매한다.

이 회사는 또 15일부터 내달 10일까지 리유저블컵, 컵코스터, 아크릴스탠드, 띠부씰 등으로 구성된 방과후 힐링 포션커피 패키지도 출시한다.넥슨은 이 외에도 온라인게임 '크레이지 아케이드'와 해태제과 '허니버터칩'의 콜라보 제품을 출시하기도 했다.

호요버스의 '원신'과 피자알볼로 간의 제휴 역시 열기가 뜨거운 편이다. 23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이벤트는 피자와 사이드 등 이벤트 메뉴를 구매하면 굿즈를 증정하는 방식이다.

피자알볼로 측에 따르면, 제휴 이벤트 시작 후 전 가맹점 평균 매출이 전주 대비 약 250% 증가했다. 또 목동 본점에서 열린 오프라인 이벤트의 경우 사전예약 10여초 만에 매진됐으며 이벤트 현장에 2600여명이 방문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얻게 됐다. 이 외에도 포털 사이트 키워드 검색량은 약 400% 증가했고, 지난달 멤버십 신규 가입자는 지난 1월 대비 약 404% 늘어나기도 했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IP의 막걸리 콜라보 제품 '검은사막걸리'를 출시하기도 했다.

검은사막걸리는 작품의 신규 콘텐츠 ‘아침의 나라’ 콘셉트에 맞춰 선보인 막걸리다. 100% 국내산쌀로 빚은 전통방식의 쌀막걸리 제품으로 ‘우사’ 캐릭터가 등장하는 아침의 나라 디자인으로 패키징했다. 전국 ‘이마트24’에서 구입할 수 있다.

게임업계는 유저와의 긴밀한 소통을 넘어 감성을 자극하고 공유할 수 있는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 이 가운데 오프라인 행사와 굿즈가 대표적인 사례로 꼽히고 있다.

이 가운데 콜라보 상품의 매진 행렬을 비'해 매장 오픈 시간을 기다리는 등의 '오픈런' 풍경이 펼쳐지는 사례도 적지 않은 편이다. 엔데믹 전환과 맞물려 이 같은 외식 및 유통 업계와의 오프라인 행사 역시 더욱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 낸 것으로도 풀이되고 있다.

일각에선 이 같은 과열 양상에 제대로 대처하지 못하며 아쉬움을 남기기도 한다는 점에 대해 우려를 나타내고 있다. 반면 앞으로도 협업 사례가 지속적으로 이어지는 가운데 경험이 누적되며 시너지를 더욱 확대할 것이란 관측도 제기되고 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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