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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콘진, 글로벌 게임쇼 한국공동관 참가업체 모집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3-05-16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5일까지 오후 6시까지 국내 우수 게임 콘텐츠의 해외시장 진출 지원을 위해 독일 ‘게임스컴 2023’, 일본 ‘도쿄게임쇼 2023’의 한국공동관 참가업체를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한콘진은 지난해 게임스컴 등 국제 게임 전시회에서 한국공동관 운영을 통해 ▲수출상담 422건 ▲상담금액 1억 858만 달러 ▲글로벌 투자 계약 5건 ▲퍼블리싱 계약 9건 등 국내 게임 기업의 글로벌 입지 강화 기회를 마련했다.

올해도 한국공동관 운영을 통해 비즈니스 상담 기회를 마련하고 수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글로벌 론칭 계획과 역량을 갖춘 국내 온라인, 모바일, 콘솔, 차세대 기술(VR·AR 등) 관련 국내 게임 콘텐츠 보유 기업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한콘진은 8월 23일부터 27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개최되는 ‘게임스컴 2023’에 참가해 한국공동관을 운영한다.

지난해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오프라인 전시를 재개한 게임스컴에는 100여 개국 약 27만 명의 관람객이 방문했다. 국내에서는 네오위즈, 넥슨코리아, 크래프톤, 삼성전자 등 30개 기업이 참가했다.

올해 한국공동관은 B2B 대상으로 전시되며 온라인, 모바일, 콘솔 게임 부문 10개 업체, VR·AR 게임 부문 5개 업체로 구성된다. 행사에 앞서 참가업체에 게임쇼와 시장 트렌드, 주요 바이어 정보가 포함된 심층 분석 리포트를 제공하고, 행사 기간 중 해외 퍼블리셔, 액셀러레이터 등의 바이어를 초청해 참가 업체가 실질적인 성과를 맺을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VR·AR 게임 부문 참가 기업은 이달 중 콘텐츠수출마케팅플랫폼 ‘웰콘’에서 별도 모집 예정이다.

한콘진은 9월 일본에서 개최되는 도쿄게임쇼에도 참가해 B2C 기간인 9월 21일부터 24일까지 나흘 간 한국공동관을 운영하고 글로벌 비즈니스 기회 창출에 나선다.

한국공동관을 통해 ▲참가업체별 맞춤형 비즈매칭 ▲참가업체 간담회 ▲현지 기업탐방 ▲한·일 게임 콘텐츠 기업 교류회 ▲홍보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지역 소재 게임 기업의 글로벌 비즈니스 기회를 확대하고자 경기, 경북, 대구, 부산, 충남 등 5개 지역 글로벌 게임센터와 협력해 참가업체를 모집한다. 참가 업체는 각 지역 진흥원에서 이달 중 별도 모집 예정이다. 현재 진행 중인 한콘진 모집공고에 중복 신청은 가능하지만 중복 선정은 불가능하다.

김성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본부장은 “올해도 주요 글로벌 게임쇼에 적극 참가해 한국 게임의 경쟁력을 해외 시장에 적극 알리며 실질적인 성과로 연결하겠다”며 “특히 기존 모바일게임 위주 수출에서 콘솔, PC 등 다양한 플랫폼 게임의 수출로 확대될 수 있도록 해외시장의 정보제공, 유망 퍼블리셔 발굴 등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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