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여름 'PS 쇼케이스' 어떤 작품 선뵀나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3-05-25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는 25일(한국시간) 여름을 맞아 콘솔 기기 '플레이스테이션(PS)'로 출시되는 다양한 신작 및 개발 중인 작품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는 디지털 쇼케이스 'PS 쇼케이스 2023'을 개최했다.

이날 쇼케이스를 통해 소니가 준비 중인 핸드헬드 기기 '프로젝트Q'가 모습을 드러냈다. 또한 많은 팬들이 기다렸던 퍼스트 파티 타이틀인 '마블 스파이더맨2'의 게임 플레이 트레일러가 첫 선을 보였다. 이 밖에도 서드 파티를 포함해 PS로 출시될 30여개 이상의 작품이 공개되며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소니 '프로젝트Q'.

쇼케이스에서 팬들의 가장 큰 이목을 모았던 부분은 '프로젝트Q'에 대한 내용이었다. 이 제품은 8인치 HD디스플레이와 함께 양 측면에 달린 컨트롤러로 구성된 기기다. 컨트롤러는 2개의 아날로그 스틱과 방향키, 십자버튼 등으로 이뤄져 있으며 동 회사의 무선 컨트롤러인 '듀얼센스'를 연상케 하는 디자인이다.

프로젝트Q는 닌텐도 스위치와 같은 휴대용 콘솔 기기가 아닌, 게임 스트리밍 기기로 소개됐다. 와이파이(Wi-Fi)를 통해 PS5와 연결해 리모트 플레이를 제공한다. 기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PS5에 게임이 설치돼 있어야 하며 보유하고 있는 모든 게임을 스트리밍해 플레이할 수 있다. 가정용 콘솔의 게임을 손 안에 두고 즐길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연내 출시될 예정이며 기기 상세 내용은 추후 공개된다.

소니는 지난해 ▲호라이즌 ▲그란 투리스모 ▲갓 오브 워 등 회사의 대표 퍼스트 파티 타이틀을 연달아 출시하며 당분간 후속작을 준비하는 안식기를 가지게 됐다. 한편 공백기를 채울 대작 타이틀 역시 이미 준비된 상황이다. 이 회사는 이날 쇼케이스에서 인솜니악 게임즈의 오픈 월드 액션 어드벤처 '마블 스파이더맨 2(Marvel's Spider-Man 2)'의 출시일과 게임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

마블 스파이더맨 2는 마블 코믹스의 '스파이더맨' 판권(IP)으로 개발되는 게임 시리즈다. 지난 2018년 출시된 시리즈 첫 번째 작품은 스파이더맨 하면 떠오르는 거미줄을 활용한 파쿠르 액션과 속도감 있는 전투, 뛰어난 내러티브로 큰 호평을 받았다. 시리즈 판매 누계 3300만장 이상의 막대한 흥행을 거두고 있다.

신작은 두 명의 스파이더맨 피터 파커와 마일즈 모랄레스를 주인공으로 한다. 이들은 힘을 합쳐 커트 코너스 박사를 쫓게 되며 이 과정에서 새로운 적 진영인 '사냥꾼 크레이븐'과 맞서 싸운다. 공개된 10분가량의 게임 플레이 영상을 통해 오픈 월드 속에서 고층 빌딩을 마음껏 날아다니는 스파이더맨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PS5의 성능을 느낄 수 있는 고퀄리티 그래픽과 함께 펼쳐지는 화려한 액션을 감상할 수 있다. 올해 가을 출시 예정이다.

지난해 소니의 자회사로 편입된 번지는 10년 만의 완전 신규 IP 작품인 '마라톤(Marathon)'을 공개했다. SF 세계관을 배경으로 하는 멀티 플레이 슈터 게임이다. 플레이어들은 '러너'라고 불리는 사이보그 용병이 돼 서로 상호작용하며 부와 명예, 명성을 찾아 식민지를 탐험하게 된다. 작품 출시일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특징적인 티저 영상이 팬들의 눈길을 끌었다.

쇼케이스를 통해 공개된 서드 파티 게임 면면도 화려하다. 코나미는 20년전 PS2로 최초 출시된 '메탈 기어 솔리드 3'의 리메이크판인 '메탈 기어 솔리드 델타(Δ): 스네이크 이터'를 PS5로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날 최초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하며 팬들의 기대감을 불러 일으켰다.

유비소프트는 이날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의 최신작 '어쌔신 크리드: 미라지'의 출시일을 오는 10월 12일로 확정했다. 이 작품은 황금기가 절정에 달했던 9세기 바그다드를 배경으로 화려하고 장엄한 건축물들을 넘나드는 젊은 도적 '바심'의 모험을 다루고 있다. 어쌔신 크리드 프랜차이즈에 대한 오마주이자 첫 번째 어쌔신 크리드 게임에 대한 특별한 헌사로서, 현대화된 레거시 게임 플레이와 스토리를 통해 내러티브 중심의 몰입감 높은 게임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소니는 ▲내주 출시되는 캡콤의 '스트리트 파이터 6' ▲내달 출시 예정인 스퀘어에닉스의 '파이널 판타지16' 등의 신규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또한 ▲스퀘어에닉스 '폼스타즈' ▲디볼버 디지털 '네바' ▲505 게임즈 '고스트 러너 2' ▲캡콤 '드래곤즈 도그마 2' 등 다채로운 게임을 선보였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