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사설] 5년 만에 한국서 개최되는 '롤드컵' 대회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3-01-13

세계 최대 e스포츠 축제로 꼽히는 '2023 LoL 월드 챔피언십' 대회가 5년 만에 한국에서 열린다는 소식이다.

한국을 비'해 중국과 유럽, 미주 등 주요 대륙과 나라에서 순차적으로 열려 온 'LoL월드 챔피언 십'은 대회규모 자체 뿐 아니라 지구촌 게이머들의 이목을 집중시킨다는 점에서 FIFA 월드컵 대회와 비견해 불리워 왔다. 그 화려함을 자랑하는 그 대회가 다시 우리 안방을찾아온 것이다.

우리나라는 '스타크래프트'를 필두로 e스포츠를 태동시킨 종주국으로서 세계 최강의 실력을 뽐내왔다. 하지만최근들어선 다소 주춤하는 모습이다. 중국, 유럽 선수들의 실력이 급성장한 탓이다.

이번 'LoL 월드 챔피언십'은 이전과는 달라진 새로운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난해까지 24개 팀이 참가하는 플레이-인 스테이지에 이어 16강에 들어서면 "별 풀리그 방식의 그룹 스테이지로 진행되고,8강 이후부터는 5전 3선승제의 싱글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돼 왔다.

그러나 올해는 총 22개 팀이 참가해 이 가운데 21개 팀은 각 지역별로 배정된 시드 수에 따라 결정된다. 특히 마지막 1개 자리는 월드 챔피언십 선발전 시리즈를 통해 결정된다. 선발전에서는 EMEA(유럽, 중동, 아프리카) 리그인 LEC와 북미 리그인 LCS의 4번 시드 선수들이5전 3선승제 대결을 통해 마지막 자리의 주인을 가리게 된다.

'LoL 월드 챔피언십'이 한국에서 개최되는 것은 이번이 세 번째다. 우리나라는지난 2014년 이 대회를 서울 월드컵경기장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으며, 지난 2018년에는 서울, 부산, 광주를 거쳐 인천 문학경기장에서 결승전을 치렀다. 올해 열리는 대회 일정과 장소 등은 아직 공개되지 않고 있다. 다만 일각에선서울의 고척 스카이돔이 유력한 개최지가 되지 않겠냐는 분석을 내놓고 있다.

주관사인 라이엇게임즈도 대회 개최지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함구하는 모습이다. 전세계적으로 코로나 사태가 매듭지어진 상황이 아닌데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하는 회사 이미지도고려해야 하기 때문이다. 또 한국만의 독특한 e스포츠 정서도 살펴봐야 하기 때문에 "심스럽다는 것이다.

어찌됐든 이번 'LoL 월드 챔피언십' 한국 개최는 코로나 사태로 인해 다소 분위기가 가라앉아 있는 국내e스포츠 산업 활성화에 큰 전환점이자 기폭제의 역할을 해 줄 것으로 e스포츠계는 기대하는 모습이다.특히 전세계적으로 수억명이 시청하는 대회라는 점에서 한국 게임 문화를 알리는 좋은 기회로 활용할 수도 있겠다 하겠다.

5년만에 열리는 대회인 만큼 주최측인 라이엇 게임즈는 축제로서의 흥행 뿐 아니라 대회 안전 문제에도 만전을 기하는 등 2023년 한국대회가 역대 대회 가운데 가장 성공적인 대회로 기록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