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셀렉트스타 `AI 데이터셋 경진대회` 개최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0-05-26

셀렉트스타(대표 신호욱)는 한국정보화진흥원(NIA)과 공동으로 '2020 인공지능 데이터셋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대회에서는 '독순술과 구화법을 위한 한국어 화자의 입모양 데이터셋'을 제안한 SuperBE 팀(성보람·김은나)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인공지능(AI)을 이용해 사람의 입모양만으로 의미를 알아낼 수 있는 ’립넷(LipNet)‘ 시스템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

그 뒤로 '상반신 자세 특징 데이터셋'을 제안한 척추요청팀(김무성·김현우)이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빈칸추론 데이터셋'을 제안한 백야정통팀(강신환·정호용)과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기반의 감성글 데이터셋'을 제안한 인스타갬성터짐팀(안영진·김슬기·김우정·김희아·배현진·백승주·양희준·운봉영·원익·새움)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국내 개발자들이 활용하기 좋은 데이터셋과 그 활용 예시들을 제안하는 것이 개최 핵심이다. 무엇보다 크라우드소싱 방식으로 불특정 다수의 대중들을 통해 수집, 가공할 수 있는 데이터를 제안하는 게 선정 기준이 됐다고 주최 측은 밝혔다.

한편 셀렉트스타는 AI 개발에 필요한 데이터를 모바일 크라우드소싱으로 수집 및 가공하는 서비스 제공에 나서고 있다. 모바일 앱 '캐시미션'의 2만여 사용자들을 중심으로 AI 기업들이 요청한 데이터 수집 및 레이블링을 수행, 보상을 받아가는 시스템을 제공한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ejohn@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