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투빗, SBS와 '하니와 숲속 친구들' 제휴 협력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0-11-21

왼쪽부터 김영화 투빗 대표, 박기홍 SBS 콘텐츠전략본부장.

투빗은 SBS와 애니메이션 ‘하니와 숲속 친구들’에 대한 투자 "인 및 전략적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SBS는 이에따라 프로젝트의 지분참여자로 협업을 이어간다. 특히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하니와 숲속 친구들’은 우선 28일 오전 7시 30분부터 SBS를 통해 하루 두 편씩 UHD 형태로 연속 방송된다. 6개월 간 전체 52편이 매주 방송될 예정이며, 케이블TV, 종편, IPTV, OTT 채널 등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100억원 규모로 제작된 이 작품은 유럽, 아시아를 포함한 전세계 유아를 타깃으로 하고 있다. ‘스폰지밥’ 작가인 데릭 아이버슨이 메인 작가를 맡았으며 마블애니메이션의 CEO 출신의 에릭 롤만이 글로벌 세일즈 담당 디렉터로 참여하고 있다.

쿨리지코너인베스트먼트, 타임와이즈인베스트먼트를 비'한 벤처캐피탈 등이 주요 투자자로 참여하고 있다. 투빗의 2대주주인 한국야쿠르트는 국내 런칭 일정에 맞춰 다양한 머천다이징 상품을 기획해 선보일 예정이다.

이 작품은 또 콘텐츠진흥원 프로젝트 가치평가에서 A+를 받았다. 이 외에도 북미와 남미, 유럽 등에서의 투자 및 제작, 배급 등의 제안을 받고 현재 협상 마무리 단계에 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