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블록체인 플랫폼 메타디움, 하드포크 성공적 완료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0-11-23

블록체인 기반의 디지털 신원 플랫폼 '메타디움(Meadium)'이 퍼블릭 블록체인 메타디움 블록체인의 하드포크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하드포크는 한국 시간 20일 11시, 블록 높이 11,441,000에서 완료됐다. 이를 통해 블록체인 간 상호 운용성을 향상시키고,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사용료인 가스비(Gas fee)를 재"정했으며, 이더리움 이스탄불 하드포크의 안정성이 증명됨에 따라 이를 메타디움 블록체인에 적용하는 것이 목적이다.

메타디움은 이번 하드포크를 계기로 상대방에게 직접적인 정보를 제공하지 않으면서도 자신이 해당 정보를 갖고 있다는 사실을 증명하는 영지식 증명 기술을 구축했다. 또한 메다디움에 데이터를 저장할 때 소요되는 가스비를 절감할 수 있어 아이덴티티 플랫폼으로서 메타디움 블록체인의 사용성을 높였다.

메타디움 팀은 주요 기술 파트너인 코인플러그와 메타디움 기반 분산ID(DID)를 이용, ▲ 투표/"사/서명 플랫폼인 더폴(THEPOL), ▲ 인증 서비스 마이키핀(MYKEEPiN)과 DID 연합체 마이키핀 얼라이언스, ▲ 갤럭시아 커뮤니케이션즈 머니트리 스테이블 코인 발행, ▲ 부산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사업자 참여 등으로 메타디움 블록체인에 백만 개 이상의 지갑을 생성했다. 이는 개인의 아이덴티티 정보 관리가 블록체인 상의 지갑을 기준으로 이루어지는 만큼, 최근 지갑 생성 추이와 누적 지갑 생성 숫자는 매우 의미가 있는 성과로 평가하고 있다.

메타디움 박훈 대표는 "이번에 단행된 하드포크를 통해 메타디움 블록체인의 가용성과 확장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를 바탕으로 향후 더 많은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메타디움 블록체인과 DID를 이용한 서비스를 발굴해 DID 기반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메타디움은 업비트, 빗썸, 비트렉스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통합 테스트를 거쳐 입출금을 재개할 예정이다.

[더게임스데일리 고상태기자 qkek619@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