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키웨스트의 코인스토리] 크로미아(CHR), 저평가된 대표적인 코인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1-03-03

[연재에 앞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비'한 알트코인의 상승으로 암호화폐가 다시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암호화폐는 급등락을 거듭하는 등 변동성이 커 투자 판단이 쉽지 않습니다. 주식시장과 달리 코인 발행 기업에 대한 정보가 절대적으로 부"한 상황에서 확인되지 않은 정보가 넘쳐나고 있으며, 묻지마 투자에 따른 부작용 또한 적지 않습니다.

더게임스데일리는 독자와 암호화폐 투자자들에게 코인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정보 제공을 위해 '키웨스트의 코인스토리'라는 코너를 신설해 연재합니다. 이달부터 매주 수요일에 연재되는 이 코너는 암호화폐에 대한 정확한 분석과 검증을 통해 변동성이 큰 코인 시장에서의 효율적 대응과, 묻지마 투자에 의한 부작용을 줄이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습니다.

이 코너를 맡아줄 '키웨스트(필명)'님은 국내 상장사에서 20년 넘게 근무했으며, 국내와 미국 대학을 연계한 MBA를 취득한 경영전문가입니다. 현재 아프리카TV와 유튜브, 블록체인 허브 포럼, 네이버 TV, 네이버 까페 등에서 '키웨스트'라는 이름으로 코인 관련 방송과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업로드하고 있으며 상당수의 독자를 확보하고 있는 코인 전문가입니다.

따라서 '키웨스트의 코인 스토리'는 암호화폐에 대한 새로운 인식과 건전한 투자 환경을 제공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당부드립니다. [편집자]

크로미아(Chromia)는 디앱(Dapp)의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블록체인 플랫폼 암호화폐이다. 크로마폴리스(Chromapolis)로 불렸으며, 대표는 헨릭 옐테(Henrik Hjelte)다.

스웨덴을 대표하는 암호화폐로, 현재 시가총액 260억원 수준이다. 코인마켓캡 순위 582위(3월1일 기준), 총발행량 4억7197만667개이며, 유통량은 4억2965만2097개로 이미 97%의 유동성이 공급되어 추가 발행에 따른 리스크는 거의 없다고 할 수 있다. 필자가 42원에 매수 추천한 후 100원을 터치했으며, 현재 65원 정도에 거래되고 있다.

2020년 8차 바이낸스 커뮤니티 상장투표에서 경쟁상대인 SWFTC를 꺾고 화려하게 상장에 성공했다. 현재 바이낸스를 비'해 업비트, 후오비, 쿠코인, 폴로닉스, 비트렉스 등 30여개 거래소에 상장돼 거래되고 있다. 미국과의 관계도 좋아서 미 공군의 AFWERX(혁신 문화를 육성하기 위한 미 공군 프로그램)에도 최종 후보로 참여해 협력을 진행하고 있다.

작년 초부너 크로미아에 관심을 갖고 분석을 진행해 왔으며, 작년에 이미 40원부터 120원까지 시세가 분출됐다. 업비트의 BTC 마켓에 상장돼 있어 원화마켓과 코인베이스 거래소 상장도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크로미아 경영진은 평소 트위터나 텔레그램, 유튜브 등을 통해 투자자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3월 2일 00시(한국시각)에도 CEO인 헨릭 옐테가 참여하는 라이브 스트림 AMA를 진행해 투자자들과의 소통을 이어갔다.

작년 쿠코인 해킹 때는 해커들이 크로미아를 시장에서 팔지 못하도록 코인 전체를 다른 형태로 SWAP해 피해를 방지하고 빗썸에도 지갑을 닫도록 하면서 탁월한 위기관리 능력을 보여주었다.

스캠 코인이 즐비한 시장에서 크로미아는 디파이, 게임 등 다양하게 대응할 수 있는 다재다능한 코인으로 평가되고 있다. 지명도가 낮은 탓에 저평가된 대표적인 코인이며, 적정 가치는 256원 정도로 평가한다. 장기적으로 투자한다면 리스크를 줄이며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크로미아 차트

[필자=키웨스트]

[위 내용은 본지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투자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