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X파일] 소설 원작 `드래곤라자2` 내달 종료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0-08-07

'드래곤라자2'

소설 원작 '드래곤라자2' 내달 서비스 종료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가 내달 10일 모바일게임 ‘드래곤라자2’의 서비스를 종료한다.

이 작품은 팬터지 소설 ‘퓨처워커’의 판권(IP)을 활용한 MMORPG로, 원작 기반의 이야기가 전개돼 기대를 모아왔다. 그러나 지난해 출시 이후 2년을 채우지 못하고 시장에서 철수하게 됐다.

이 회사는 라이선스 만료를 앞두고 서비스 종료에 대한 기로에 서게 됐다고 밝혔다. 이 가운데 라이선스 연장이 쉽지도 않은 상황이거니와 이를 통해 만스러운 콘텐츠 업데이트나 안정성을 유지하기 불가능할 것으로 판단돼 종료키로 했다고 설명했다.

운영진 중 한 명은 개발 초기 잦은 인력 교체 등으로 누적된 오류가 고질적인 문제로 계속됐다고 덧붙이기도. 이 같은 소식에 아쉬움을 나타내는 한편, 마지막까지 최고 장비 획득에 도전하겠다는 반응을 보이기도.

중국서 애플 앱 대거 삭제… 80% 이상이 게임

최근 외신 등에 따르면 중국 애플 앱스토어에서 하루 만에 수 만개에 이르는 앱이 삭제됐다. 이 중 80% 이상이 게임인 것으로 알려졌다. 마켓 퇴출 이유는 판호 미발급 게임의 정리로 알려졌다.

업계에서는 앞서부터 중국 정부가 판호 미발급 게임물에 대한 정리 의사를 나타냈다며 정해진 수순으로 보고 있다. 다만 하루에 수 만개의 앱을 삭제하는 대처에 대해선 놀라는 반응도 나타났다. 이와 관련된 국내 업체들은 말을 아끼는 등 몸을 사리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업계 한 관계자는 “중국에서 애플은 판호를 받지 않아도 아름아름 서비스를 시도할 수 있는 회색지대로 여겨졌다”며 “뒷문까지 막히는 점은 아쉬우나 이와 함께 카피캣 문제가 해소될 것이란 의견도 있다”고 한마디.

젠지, BLM 지지에 '태극기 사용' 사과

젠지e스포츠가지난6월흑인인권운동(흑인생명은소중하다,BLM)지지선언에태극기를 사용한것을6일공식SNS를통해사과했다.

SNS에안내된내용에따르면태극기디자인차용에부주의했던것을사과하고BLM지지또한공정과평등을위한것임을밝혔다.현재BLM운동지지에사용된태극기디자인을없애고다른디자인이공개된상태.

지지선언당시태극기의태극 문양에붉은색과푸른색대신호랑이와곰을그려넣고위아래로'BLACKLIVESMATTER','TIGERNATION'이라는문구를삽입해안내했다.이후다수의팬들은왜다른나라흑인관련사건에태극기를사용하는지모르겠다며비판하기도.

BLM운동은예전부터여러흑인인권운동에사용된문구다. 지난 5월26일미국에서흑인이체포되는과정에서목이눌려질식사하는사건이발생해BLM운동으로번졌다.젠지측은이때발생한 BLM 운동을지지한다고밝힌 바 있다.

[더게임스데일리 온라인뉴스팀 tgo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