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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모 회사 채용설명회 다녀와서 정리해봅니다.

작성자
KA_30906***
작성일
2020-06-25
조회수
3273
좋아요 수
9
여기서 회사이름 말하면 안되는지 몰라서 일단 회사명은 첫글자만 적었습니다.

게임기획 직군 포트폴리오 평가에 대해
- 기존 게임 기획서나 역기획서 제출하면 된다.
- 학교과제도 괜찮고 우리회사게임이 아니어도 전혀 상관없지만, 프로젝트와 비슷한 장르면 아무래도 좋긴 하다.
- 통찰력, 창의력등을 평가하는데, 무엇보다도 의도의 전달력 그리고 그것을 기획서에 얼마나 전달력 좋게 정리했는지 등을 평가한다. 소설, 연대기, 시나리오는 자제해달라.

게임 프로그래밍 직군 포트폴리오 평가에 대해
- 본인이 작성했던 프로그래밍 소스를 제출하면 된다.
- 공동 작업물일때는 본인이 담당한 영역을 표시해야 한다.
- 포트폴리오를 통해 논리력, 문제해결력, 잠재력, 기반지식 등을 평가한다.
- 불분명한 참여영역이나 정해진 툴이나 엔진에 특화된 포트폴리오는 좋아하지 않는다.

게임아트 직군 포트폴리오 평가에 대해
- 큰 회사라서 그런지 직무와 연관되지 않은 포트폴리오도 많이 들어온다. 해당 직무에 필요한 분들만 지원해야 한다.
- 우리 프로젝트와 스타일이 다른데도 지원하는데, 웃긴다고 생각한다. 스타일을 맞춰서 지원해야 한다.
- 베스트 샷과 구조를 보여주는 샷을 제출하면서 작품 설명이나 코멘트를 상세하게 적어야 한다. 생각없이 그림만 그리는 것은 좋지 않다.
- 공동작업물일때는 본인이 담당한 영역을 표시해서 제출해야 한다.
- 표현력, 소요시간, 제약조건 해결, 툴 활용 능력등을 평가한다.
- 다재다능한 사람 선호한다.(모든 분야에서 그림감각이 있으면 좋다고 생각하고, 애니, 이펙트 포폴등 다양한 능력을 보여주면 가산점이 붙는다.)
- UI직군의 경우, UX프로세스를 이해하는지가 핵심이며, 자기소개서,포폴에서 UX용어를 썼는지도 유심히 본다.

해외사업직군 포트폴리오 평가에 대해
- 이력서, 자기소개서를 영어 또는 지원분야 언어로 작성해서 제출해야 한다.
- 해외시장, 게임관련 분석 보고서도 좋다.
- 언어적, 문화적 소양 및 이해, 활용 수준을 평가하고 비즈니스 적이지 않은 표현은 감점요소가 될 수 있다.

*기타
- 산하 각 회사별로 중복지원 가능하지만 기업당 하나의 직군에만 지원이 가능하다.
- 지원자격 중에 필수역량은 반드시 갖춰야 한다.
- 포트폴리오 제출은 반드시다.
- 프로그래밍 분야는 코딩테스트에 응시해야 하며, 게임기획직군도 온라인 논술테스트도 진행할 수 있다.
- 그래픽의 경우 서류 통과 후, 과제가 주어지기도 한다.
- 자기소개서에는 지원요건에 부합하는 지, 간결하고 명료하고 논리적인지, 진솔한지 등을 본다.
- 인사 면접에서는 기업문화의 적합성과 가치관, 커뮤니케이션 스킬 등 공통역량 및 인성평가를 진행한다. 인성평가가 개인적으로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 팀 면접에서는 직군별 최소 역량 및 업무수행능력을 검증하고 발전가능성을 평가한다.
- 신입사원 연봉은 3천만원 초~후반이지만 개인차가 있다. 신입이라도 인재라고 생각하면 4천만원 중반을 넘기도 한다.
- 수습기간에는 함께 일할 수 있는 사람인지를 보고, 인성을 많이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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