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공모전·박람회 CAMPUS MON 나만을 위한 맞춤 학습 잡코리아 러닝


취업토크 상세

취업되었습니다!

작성자
강아지멈머
작성일
2020-10-12
조회수
3182
좋아요 수
5
1차 서류 합격 후, 2차와 3차면접 모두 비대면 면접으로 보았는데 마이크로소프트 팀즈를 통해 보았고요. 영업관리쪽이고 어제 최종 합격 연락 받았습니다. 기분도 좋고 이제는 나름 비대면 면접의 요령이 생긴 것 같아 적어봅니다.

1. 주위가 산만하지 않고 조용한 공간 확보가 중요합니다. 저는 안방침대에 햇빛 잘 비치는 창가쪽으로 얼굴 향하게 했습니다. 뒷 배경은 붙박이장이었는데 그냥 커튼같은 천으로 가렸습니다. 어두운 곳에서 하면 칙칙해 보여서 인상도 안좋아 보입니다. 전 맥북에 내장된 카메라로 했는데 문제 없었습니다.
2. 옷은 정장으로 입고, 카메라의 위치는 똑바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아래에 놓으면 면접관들을 내려다보는 느낌이고, 카메라를 위에다 놓아도 진지한 면접의 느낌이 나지않습니다.
3. 팀즈로 보면 저의 모습과 면접관의 모습을 같이 볼 수 있는데요, 면접관을 쳐다보면 꽤 긴장이 되어서 3차면접때는 차라리 제가 정리해놓은 예상질문지를 팀즈 위에 띄어 놓았는데, 좋은 방법이었습니다. 시선처리가 불안하면 역시 면접관들이 이상하게 생각하는데, 시선처리에도 도움이 된듯 합니다.

기타.. 인적성 시험에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인성시험은 최대한 겸손하면서도 조직생활 잘할 것 같은 느낌으로 선택하면 될듯 하며, 최대한 통일성있게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적성시험은 수리능력 언어능력 등등 여러가지로 나뉘어져있었는데, 도저히 시간안에 풀 수 없기 때문에 눈치껏 푸는 요령이 필요합니다. 인적성 시험을 미리 풀어보는 곳이 있으니 미리 해보시면 좋습니다.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