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공모전·박람회 CAMPUS MON


취업토크 상세

게임업계 준비하는 분들에게 현업 면접관 경험많은이가

작성자
봄봄봄
작성일
2021-11-30
조회수
2340
좋아요 수
17
1. 나이
- 나이에 걸맞는 사회 경험과 가치관, 인성이 있으면 아무 문제 안된다.
어리면 어린대로, 많으면 많은대로 기대치가 있다.
- 실력이 출중한대 나이컷 되는 곳이면 그곳의 채용담당자가 본인 보다 나이가 어리거나
당신을 감당할 수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 이거 신입이 해당되는 일 거의 없다. )

2. 실력
- 우선은 '국어'와 맞춤법을 대화가 통할 정도는 사용하는 사람인지 체크해보고 교정하자.
인터넷 신조어, 약어, 전문어보다 기초적인 대화가 가능해야 우회 설명이라도 먹힌다.
- 1달 이내에 실무 적응해서 뭔가 해낼 수준은 갖춰야 한다.
신입 교육비에 투자할 수 있는 여력이 요즘은 적다.
- 하나라도 남들보다 잘하는 장점을 연마해라.
- 혹시 직업중 하나로 게임개발을 선택했다면, '게임을 만들고 싶은' 친구들과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노력을 해라.
직업으로만 생각한다면 경쟁에 뒤쳐지고 커뮤니케이션 비용이 늘고, 도태될 가능성이 높다.

3. 포폴
- 무엇을 특별히 잘하는지 , 본인의 가치관, 중요한 경험등을 서술 해라
이거저거 다 할 수 있다고 거짓말 같은 포폴만들지 마시길
감당 못해 수습2개월 내 정리된 케이스 많이 보임 (학원 출신 포폴 다 티남)
- 면접관이 궁금한건 당신의 꿈이 아니다.
어떤 소질이 있고, 성장 가능성이 있는가?, 커뮤니케이션이 잘되는가? 처럼 기본적인 것들이다.

4. 취업 성공후
- 현업의 선배들은 당신과 같은 일을 심한경우 십년 이상 통달한 사람들과 실무를 하게 된다.
업계의 나이가 커갈 수록 당연히 신입에 대한 기대치도 높아지기 마련이다.
- [걸러들어요]
요즘 일찍 퇴근하는 문화가 좋은 직장의 조건으로 자리잡고 있다.
모두가 그게 맞다고 생각하지만, 그것을 그날 해야하는 노력의 마지노선으로 생각하지 않길
많은 시도와 실수 그리고 복기가 당신의 가치를 높인다.
- [회사생활예절 및 일잘하는 법]
하다 막히면 어떤 상황에서 무엇때문에 막히는지 정리후 선배에게 물어봐라.
선배들이 이미 대부분 클리어한 것이다. 선배들도 해결이 안되면 직급 순으로 조언을 구해라.
고직급자의 시간은 신입의 시간과 가치가 다르다.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