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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엠

기업정보

대표자명
김승무
설립년도
2000년
사원수
11 명
매출액
-
자본금
10억
기업형태
벤처기업
대표게임
크리티카, 루니아Z(구 루니아전기)
주요사업
온라인/모바일 게임 개발
대표번호
02-878-2555
회사위치
(152050) 서울 구로구 구로동 212-8 대륭포스트타워 1차 1504호 http://www.allm.co.kr

사진 및 동영상 썸네일

기업정보

기업 개요 및 비전

2021년 1월
올엠은 컴투스의 자회사로 편입하여
모든 사람들이 이 세상 모든 창(Display)을 통해
올엠이 선사하는 즐거움을 경험할 때까지 우리는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2003년 [루니아전기]를 시작으로 온라인 게임 시장에 처음 발을 내딛게 되었고
2013년 첫 공개된 초액션 MORPG [크리티카]를 공개 후
한국은 자체서비스, 중국은 텐센트와 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글로벌 플랫폼인 steam에서도 서비스를 하며 전 세계 2천만명 이상의 유저가 게임을 즐기고 있습니다.

올엠이 게임을 만들면서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가치는 바로
“우리가 재미있어야 남들도 재미있다”는 것입니다. 독창적인 게임을 만들어
세계 시장 어디를 진출해도 당당하게 인정 받을 수 있는 그런 게임을 만들 것입니다.

[루니아전기]를 통해 게임 제작 및 서비스의 “한 사이클”을
함께 경험해 오면서 온라인게임 [루니아전기] 게임의 제작과 서비스에 대한 노하우를 쌓아왔고
현재는 게임에 대한 명확한 제작 철학과 원칙 하에
크리티카를 개발하고 서비스하며 현재는 신작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모든 게임 개발에 있어서 선행되어야 할 것은 인간의
‘희로애락(喜怒哀樂)’연구를 통해 대중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이를 게임에 반영하는 것입니다.

<개발 철학>
“세상을 즐겁게 할 새로운 게임을 만들자!”
10년 동안 같이 게임을 즐기며 게이머로서 살아 온 올엠은
“도전”과 “새로움” 이라는 가치에 자신의 모든 열정과 젊음을 바쳤습니다.

사람들의 가슴을 설레게 할 ‘게임’,
그것이 올엠의 존재 이유이자 모든 것입니다.



연혁 및 실적

2021.01 컴투스 자회사로 편입
2019.11 크리티카 : 리부트 세계 최대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 정식 출시
2018.11 캐릭터 배틀 보드게임 "다이스 오브 레전드" 10개국 오픈 베타 서비스 실시
2018.11 턴제 액션 PvP게임 "캡슐몬 파이트" 137개국 정식 출시(구글/IOS)
2016.03 친환경 음악축제 그린플러그드 서울 2016 에서 <2016 그린프렌즈 선발> 공식 후원
2015.12 <크리티카 온라인> 올엠 자체 서비스 전환
2015.12 (주)게임빌로부터 투자 유치
2015.01 <크리티카 모바일> 글로벌 누적 2천만 건 돌파
2014.12 <크리티카> 중국 정식 서비스
2014.07 <크리티카 모바일> 오픈
2013.12 <크리티카> 일본 오픈 베타 테스트 실시
2013.11 <크리티카> 중국 텐센트 TGC 2013 참가
2013.11 <크리티카> 일본 클로즈 베타 테스트 실시
2013.02 <크리티카> 한국 오픈 베타 테스트 실시
2012.11 <크리티카> 중국 텐센트 TGC2012 참가
2012.01 <크리티카> 한국 2차 클로즈베타 테스트 실시
2012.01 <루니아> 글로벌 서번 전환
2012.05 <크리티카> 한국 1차 클로즈베타 테스트 실시
2012.05 올엠 모바일 게임 시장 진출, 스마트 게임 <개구리 용사 리빗> 앱스토어 출시
2012.05 <크리티카>일본 “게임온 페스티벌 2012” 참가 (Gameon)
2012.03 <크리티카> 중국 “Games Up 2012” 출전 및 중국 진출 발표(Tencent)
2012.03 <루니아Z> 미국 자체 서비스 오픈
2012.11 텐센트 관계사 TCH AQUARIUS PTE 투자 유치
2011.09 <루니아Z> 인도네시아 오픈(KingSlaim Soft)
2011.09 <루니아Z> 일본 서비스사 변경 및 오픈(Dinc)
2011.05 <크리티카>, 한게임 EX 2011 출전
2010.11 <루니아Z>, 동남아시아 4개국 진출 (IAHGames)
2010.01 올엠 인터랙티브 사업부, FWA 오늘의 모바일(Mobile of The Day) 선정
2010.08 <루니아Z>, 유럽 프랑스어 오픈 (OGPlanet)
2010.07 <루니아전기>, 루니아Z로 게임명 변경
2010.04 <크리티카>, 한국콘텐츠진흥원주최 2010 우수게임 제작지원 공모전 대상 (문화부 장관상)수상
2009.11 <루니아전기>, 유럽 오픈 베타 및 유료화 실시 (OGPlanet)
2008.01 <루니아전기> 미국 오픈 베타 및 유료화 실시(NHN USA)
2008.09 <루니아전기> 브라질 오픈 베타 및 유료화 실시(Level up)
2008.07 <루니아전기> 대만 제1회 바흐무트 게임대상 비(非) MMO RPG분야 3위 수상
2007.12 <루니아전기> 대만 오픈 베타 및 유료화 실시(Chinese Gamer)
2007.11 <루니아전기> 디지털 콘텐츠 대상 연말 대상 ‘대통령상’ 수상
2007.08 <루니아전기> 일본 오픈 베타 및 유료화 실시(Nexon)
2007.04 <루니아전기> 정보통신부 주최 2007년 1분기 디지털콘텐츠<온라인게임>대상 수상
2007.02 <루니아전기> 2006 대한민국 게임대상 기술 창작상-기획 및 시나리오 부분 수상
2006.12 2006 코리아 웹어워드 기업 커뮤니케이션 부분. 게임 부분 수상
2006.01 <루니아전기> 한국 오픈 베타 실시(Nexon)
2005.04 <루니아전기> 1차 클로즈 베타 테스트 실시
2005.03 (주)오렘->(주)올엠으로 상호변경
2004.07 <루니아전기> 문화 관광부 주최 우수게임 사전 제작 지원 대회 장려상 수상
2002.12 <취화선> 웹사이트 올해의 10대 프로젝트 선정, 올해의 인기 에이전시, 올해의 웹디자이너 선정
2002.06 제49회 깐느 국제광고제 필름이벤트프로모션 은사자상 수상
2001.01 정통부 우수신기술지정 업체 선정
2000.08 인터넷 개인 방송국 끼리 정식 오픈
2000.06 (주)오렘 설립

인재상

올엠은 모든 활동에서 Fun & Wise를 추구합니다.

즐거움 속에서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나옵니다. 이러한 아이디어는 숙련되고 논리적인 프로세스를 거쳐 문제의 해결책을 제시합니다.
이것이 바로 올엠 추구하는 Fun & Wise의 문화입니다.

일은 Fun하게,
문제해결은 Wise하게 풀어가는 올엠만의 독특한 디지털 미디어 세상으로 당신을 초대합니다.

[올엠의 인재상]

1. 하고 싶은 일을 해라!!
하고 싶은 일을 해야 열정이 생깁니다. 열정은 수많은 사람들을 감동시키기 위한 원동력이 됩니다. 올엠은 젊음의 열정과 혼을 함께 쏟아 부을 인재를 찾습니다.

2. 스스로 주인공이 되라!!
올엠이 제공하는 것은 연극을 위한 무대일 뿐입니다. 이러한 무대 위에서 누구나 주인공이 될 수 있는 회사, 즉 올엠은 당신이 주인공이 되기를 바랍니다.

3. Be a Professional!!
Professional과 Amateur와의 차이는 실력에 대한 자신감이라고 생각합니다. 어쩌다 요행으로 성공을 거둔 행운의 주인공 보다는 오랜 기간 갈고 닦은 실력으로 최고의 승부사가 되고자 하는 진정한 Professional을 찾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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