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구매


•업무내용

1. 업무내용
- 회사의 사업 활동에 필요한 용역구매(그래픽 외주제작)와 관련한 제반 업무

2. 주요업무
(1) 구매 기획: 회사의 사업에 요구되는 용역의 규모를 파악하고 이에 적합한 구매계획을 수립하는 업무
a. 구매계획 수립
b. 구매계획 점검 및 평가
c. 구매 ERP 시스템 관리

(2) 구매 프로세스 정비: 조직 및 사업환경의 변동에 상응하여 용역구매 프로세스를 개선하는 업무
a. 구매 프로세스 확립
b. 구매 관련 사내 규정의 제∙개정

(3) 구매 요청 승인: 실무부서의 용역구매 요청이 적절한지 여부를 판단하여 승인 여부를 결정하는 업무
a. 구매 필요성 및 적정성 검토
b. 구매 승인 여부 판단
c. 내부 일정 조율

(4) 구매 발주: 용역구매를 위하여 거래처와 진행하는 제반 업무
a. 계약조건 협의
b. 계약 체결
c. 계약이행 점검
d. 결과물 검수
e. 비용 집행

(5) 거래처 관리: 용역구매 거래 업체의 등록, 관리 기타 제반 업무
a. 업체 리서치 및 신규 거래처 발굴
b. 거래처 등록 및 거래이력 관리
c. 거래처 평가

(6) 결과물 관리: 용역구매 결과물에 대한 효율적인 관리 업무
a. 결과물 관리 방안 수립
b. 사내 공유 프로세스 정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