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roduct manager (제품 기획자) - Catch It English(Seoul)

캐치잇플레이는 게임의 기법을 학습에 적용해 더 많은 사람들이 즐거운 학습을 경험하게 하는 미션을 가진 회사입니다. 2014년 출시한 게임 영어앱 Catch It English는 지금까지 2,500만건이 넘는 학습 경험을 제공하며 게임을 통한 영어 학습의 가능성을 세상에 알렸습니다.
Catch It English의 유니크한 게임화 학습 경험은 구글 플레이 교육 매출 1위라는 성과로 증명되었습니다. 그리고 2019년 7월에는 KDB 산업은행, SV 인베스트먼트, 그리고 한화투자증권으로부터 글로벌 진출을 위한 Series A 투자를 유치하였습니다.
현재 NC소프트, 카이스트, 웹젠, 대교, Y combinator 창업가 출신의 각 분야 전문가로 이루어진 캐치잇플레이는 더 빠른 성장을 위해 비전을 공유하는 분을 동료로 모시고자 합니다.

## 업무 소개
Product manager(제품기획자)의 직무는 게임 영어앱 Catch It English의 게임 시스템 및 사용자 경험에 대한 기획 업무를 맡게 됩니다. 앱을 실행한 사용자의 환경과 상황에 맞는 게임 학습 콘텐츠를 설계하고, 개발팀과의 소통을 통해 학습과 재미 효과 모두를 줄 수 있는 사용자 경험을 설계하게 됩니다.
Product manager(제품기획자)는 기획한 콘텐츠를 통한 사용자의 플레이 시간 증대, 구매 전환율 확대, 총매출 증대, 바이럴 증대를 목표로 합니다. 나아가, 제품이 기술, 교육의 혁신을 이끌어가도록 기획안을 제시하게 됩니다.

* Catch It English 내의 시스템 UI, 콘텐츠 경험을 통합적으로 기획하고 제품의 상업적 성공을 주도
* 기획한 내용의 효과성을 분석하고, 마케팅 및 운영 관점에서 최적 전략 제안
* 제품 스펙 및 사용자 지표에 대한 상세한 문서화
* 지표 단계에서의 기획을 문서 작업(필요시 와이어프레임 등의 업무를 포함)을 통해 구체화
* 회사의 비즈니스 모델에 맞춰 중장기 전략 수립
* 온보딩, 학습 성취도, 동기 부여, 핵심 가치 경험 등 동선 설계
* 앱 내 미니 게임, 퀘스트, 학습 방법 등 기획
* 경제 시스템, 성장 시스템, 학습 커리큘럼 추천 및 제공, 학습 시스템/단계, 학습 보조 장치, 푸시 알림 설계 및 문서화 등
* 그로스 해킹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제품 및 매출 성장 or 사용자 경험을 개선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분석, 테스트 및 설계 필요
* Funnel 분석 / AB Test / KPI 설정 및 데이터 분석
* BM 설계 - 앱 내 상품(구독, 인앱, 아이템 등) 설계 및 가격 책정, 해당 상품들의 앱 내 생태계, 또는 사용성에 미치는 영향 등을 고려한 밸런스 / 시스템 기획
* 회사 외부 제출을 위한 기획서, 지원 사업, 제품 및 기능 소개, 사양서
* 개발팀이 구현한 내용 검수/테스트 및 피드백
* 업데이트 내용에 따른 임팩트 분석

## 자격 요건
* App 내의 전환, Unit economics에 대한 이해도 및 관련 분야 성공 경험
* 뛰어난 수준의 분석적 사고과 이를 문서화할 수 있을 것
* 모바일 앱, 구독 모형 비즈니스에 대한 높은 수준의 이해
* 기술, 마케팅 관점을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는 능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