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게임 기획직군 부문별 모집 (신입/경력)

◆ 공통
[
담당업무]
- 우리는 집요하게 파고들고 야성적으로 도전하며 그 과정을 신뢰할 수 있는, 전세계적으로 사랑받고
--
있는 검은사막과 신규 프로젝트 개발의 주역이 될 동료 모험가를 찾고 있습니다
- 펄어비스의 게임디자이너는 한 분야의 스페셜리스트가 되는 것도 중요하지만, 먼저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제너럴리스트를 목표로 합니다. 그리하여 본인의 주 업무 외에도 프로젝트 전반에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함께 개발 및 개선해 나가는 문화가 자리 잡혀 있습니다
- 본문에서는 지원자 여러분의 이해를 돕기 위하여 카테고리를 나누어 담당 업무를 설명하였지만,
--현장에서는 주 업무 사이의 경계가 모호하며, 구성원 개개인은 실제로 다양한 업무를 겸임하고
--있습니다
- 따라서 지원자 여러분은 3주의 실습 전형 기간에 각 분야를 두루두루 배우게 되며, 검은사막,
--검은사막모바일 또는 다양한 신규 프로젝트 중, 지원자의 적성과 적합하다고 여겨지는 곳에서
--아래와 같은 업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자격요건]
- 게임디자인은 협업으로 완성된다는 점을 명확하게 인지하신 분
- 논리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다양한 기획을 제안할 수 있으신 분
- 새로운 배움에 주저함이 없으신 분

[우대사항]
- 더 좋은 결과를 위한 끊임없는 고민과 실행이 몸에 배어있으신 분
- 아티스트, 프로그래머, 운영, QA 등 다른 개발 또는 서비스 직군 경험이 있으신 분
- 프로젝트를 끝까지 완료해 본 경험이 있으신 분
- 공방합/전투력 또는 공헌도와 기운이 높은 검은사막/검은사막모바일의 모험가


◆ 시나리오 & 퀘스트

[담당업무]
- 펄어비스 게임의 세계관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게임의 이야기를 더 흥미롭게 확장
- 아티스트와 소통하며 다양한 캐릭터, 배경, 아이템에 게임 몰입도를 배가시킬 매력 있는 서사를 부여
- 콘텐츠가 제작된 배경과 목적을 이해하고, 관련된 아이템 또는 스킬, 시스템 작명 및 설명문 작성
- 필요 시 광고 또는 프로덕트 등 스토리와 관련된 외부 업무에 도움

[우대사항]
- 영상 및 문학 콘텐츠에 대한 식견이 깊고 다양한 장르를 포용할 수 있는 분
- 중세/근세 서양을 배경으로 한 영화, 드라마, 문학 콘텐츠에 대한 이해가 깊으신 분
- 문장 구성과 단어 및 용어 선정 센스 즉, 필력이 탁월하신 분
- 흑정령의 정체와 조르다인의 결말에 대해 논리정연한 예측을 지니고 있으신 분


◆ 액션 & 스크립트
[담당업무]
- 펄어비스의 액션 스타일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기존과 차별화된 액션을 추구
- 다른 구성원들과 함께 캐릭터의 액션과 스킬을 구상하는 한편, 새로운 클래스를 기획
- 심리스 MMORPG에 적합한 몬스터를 구상하고 직접 AI를 설계하며 패턴을 제작
- 데이터 작업 실무를 진행함으로써 직접 스킬과 능력치를 제작하여 밸런스를 조율

[우대사항]
- 액션에 대한 식견이 다양하고 깊으며 안목이 탁월하신 분
- 대전액션 또는 고난도 PvE 게임 실력이 뛰어나신 분
- 애니메이터 경력자
-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한 이해를 갖추신 분
- 아르샤의 창 대회 출전 경험자



◆ 콘텐츠 & 시스템
[담당업무]
- 펄어비스 게임의 정체성과 세계관에 부합하는 새로운 콘텐츠의 설계 제작 및 관리 실무
- 추가 데이터로 기존 콘텐츠의 깊이를 더하는 한편, 소외받거나 낡은 콘텐츠의 개편을 단행
- 프로그래머, 아티스트와 소통하며 개발에 필요한 데이터 테이블을 직접 작성 및 관리
- 라이브에 업데이트 된 콘텐츠의 유저 동향을 늘 면밀하게 살피며, 개선점을 모색하여 실행
- 레벨디자인 / 스테이지 제작

[우대사항]
- 게임디자이너의 이성으로 게임을 살펴보면서도, 유저의 경험과 감성을 놓치지 않는 분
- 직접 경험해본 다양한 콘텐츠가 늘 머릿속에 정돈되어있어, 언제든 꺼내어 핵심을 직관적으로
--설명할 수 있는 분
- 명확하고 간결한 대화 기술로 커뮤니케이션 미스를 최소화할 수 있는 분
- 게임의 근원적 재미를 끊임없이 탐구하시는 분
- UI 및 UX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갖추신 분
- 맵 에디터로 게임의 스테이지를 직접 제작해본 분
- 게임의 공략법을 분석을 정리해본 경험이 있는 분


◆ 아이템 & 경제
[담당업무]
- 펄어비스 게임의 경제 시스템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재화와 아이템을 제작 및 관리
- 거래소의 흐름과 재화의 생성을 모니터링하고, 생산과 소비 지점을 적재적소에 배치하여
--경제 안정을 도모
- 새로운 콘텐츠 또는 이벤트에 필요한 아이템을 제작하고 적합한 가치를 책정
- 아이템 성능의 수평적인 확장과 수직적인 확장을 동시에 고민하며 끊임없이 더 나은 방법을 모색

[우대사항]
- 경제경영 전공자 또는 그에 준하는 실무 경력을 갖추신 분
- 게임 내 재화 유통에 대한 이해도가 뛰어나신 분
- 게임 내 아이템의 가치 변동에 관심이 많으신 분
- 데이터 분석을 통해 콘텐츠의 재화 흐름에 대한 분석 및 예측이 가능하신 분


◆ UI / UX
[담당업무]
- 펄어비스 게임 시스템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UI/UX를 제작 및 관리
- 게임내 UI 관련 피드맥을 모니터링 하고 적절한 개선 업무 수행
- 국내외 UI로컬라이징 대응 업무 수행

[우대사항]
- UI/UX에 깊은 이해를 갖추신 분
- Lua 및 html에 능숙한 분
- 게임 내 UI/UX 개선을 위해 끊임없이 탐구하시는 분


[채용절차]
(신입) 서류전형 - 필기면접 - 대면면접 - 실무면접(3주) - 2차면접 - 연봉 및 처우 협의 - 최종합격
(경력) 서류전형 - 필기면접 - 대면면접 - 2차면접 - 3차면접(필요시) - 레퍼런스체크
--------- 연봉 및 처우 협의 - 최종합격



[근무형태]
- 계약직 3개월
----→ 계약직 3개월 후 역량에 결격사유가 없고 펄어비스 인재상에 부합할 경우 정규직 전환
--------(계약직 기간 동안 연봉 및 복리후생 모두 정규직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