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는 UI가 게임을 플레이하기 위한 수단일 뿐만 아니라, 플레이어가 게임을 하면서 무엇을 경험하게 되는지에 매우 크게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마비노기 모바일의 UI는 '모바일 게임'이라고 이야기했을 때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상상할 만한 수준을 크게 뛰어넘는 품질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UI의 품질이라 함은 단순히 시각적으로 아름다운 것에 그치지 않고,
현 시점 모바일 기기의 UI에 기대되는 수준에 맞게, 사용자의 조작에 대해 마치 현실에 존재하는 물체처럼 UI가 만족스럽게 반응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사용자의 조작과 그에 따른 UI의 움직임을 프로그래밍하는 것은 절차적 애니메이션(procedural animation)으로 분류할 수 있는데, 프로그래밍하기도 쉽지 않고 '무엇이 좋은 움직임인가' 에 대한 감각도 필요합니다.
게다가 게임 엔진의 UI 프레임워크가 터치 인터페이스에 맞는 절차적 애니메이션을 위한 API를 충분히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게임을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우리 스스로 라이브러리나 저작도구를 만들어야 할 때도 있습니다.


별다른 사전지식 없이도 UI 프로그래밍을 시작할 수 있기 때문인지 UI 작업을 쉽게 생각하는 사람도 있지만, 장기적으로 유지보수하기 쉽도록 UI 코드를 잘 설계하고 구현하려면 많은 경험과 깊은 고민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마비노기 모바일의 UI 품질에 대해 요구되는 수준도 높기 때문에 더 뛰어난 프로그래밍 역량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이 공고를 통해 채용하려는 프로그래머가 하게 될 업무는 단순히 기획서에 명시된 대로 프리팹을 만들고 코드를 연결하는 것으로 끝나지 않으며 일반적인 게임로직 프로그래밍에 비해 난이도가 낮지 않습니다.


이러한 높은 기대치를 달성하기 위해 UX구현팀은 다양한 경력을 지닌 프로그래머들로 이루어져 있고. 서로 코드에 대해 이야기하고 서로에게서 배울 수 있는 분위기가 조성되어 있습니다.